초등 입학용 키즈폰이냐 키즈워치냐 그것이 문제로다

안녕하세요. 


저희 꼬마가 초등학교에 입학할 날이 며칠 안 남았습니다. 코찔찔이 아기였던 때가 엊그제 같은데 어엿한 학생이 되다니 여태까지 양육한 저 자신이 대견하면서도 서운합니다. ㅋㅋ 한편으로는 이제 이 무지막지한 경쟁 사회에 첫발을 디디게 하는 것이 미안하기도 합니다. ㅠㅠ 저기 유럽 선진국 부모를 만났다면 이런 경쟁은 안해도 되었을 텐데 말입니다. 



아무튼 이제 초등학교에 가게 되니 요즘 세상이 무섭기도 하고 키즈폰이나 키즈워치 중에 하나를 사줘야만 할 것 같습니다. 걱정이 되기 때문에 선택이 아니고 필수입니다. 그래서 맘카페를 뒤져보기도 하고 여러가지로 검색해 보았습니다. 


아래와 같이 키즈워치 2개, 키즈폰 2개로 압축해 보았습니다. 저 중에 한개를 구매할 것입니다. 가격은 전부 다 크게 비싸지 않기 때문에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로 키즈워치 1번, 아래의 키즈준3입니다. SK텔레콤에서 나온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통신사 SK를 쓰게 되면 저 것을 선택해야 합니다. 특징은 캐릭터를 고를 수가 있는데요. 특정 캐릭터의 매니아 꼬마라면 아주 좋아할 것 같습니다. 



광고도 캐릭터에 촛점을 두어서 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저 캐릭터 라이센스를 디즈니나 마블에 지불했을 테니까요.


주요기능은 키즈워치들이 다 비슷합니다. 아래와 같이 딱 필요한 기능은 되고 게임 다운로드나 어플은 설치를 못하게 되어 있지요. UI는 직관적으로 잘 만들어져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네이버 아키 키즈워치는 방수기능이 있다고 명시되어 있는데, 키즈준3는 명시가 되어 있지 않습니다. 방수가 꽤 중요한 요소인데 말이죠. 



두번째로, 역시 SK에서 나온 키즈폰인 미니폰입니다. 이 것도 캐릭터가 나와있어서 해당 캐릭터를 좋아하는 아이들이 좋아할 것 같습니다.


게임을 포함한 기타 어플 다운 기능은 없고요. 아래와 같이 파파고, 네이버사전 그리고 미니톡이라고 카톡 비스무리한 톡 기능이 있습니다. 


세번째로는 꽤 잘 팔리고 있는 것 같은 네이버 아키폰입니다. 이름은 폰이지만 사실은 키즈워치입니다. 아래 보면 일단 디자인도 깔끔한 것 같습니다. 


위치알림은 키즈폰이면 다 있는 기능이고, 외국어학습과 간편결제 기능이 인상적입니다. 그리고 아까도 말씀드렸지만 방수가 됩니다. 키즈워치는 놀 때에도 차고 있기 때문에 방수 기능은 필수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또 특징이 있다면 음성인식 인공지능 기능인 파파고가 있습니다. 목소리로 물어보면 백과사전도 찾아주고 번역도 해준다는데요. 신기하긴 한데 제대로 잘 작동할지 좀 의문이 듭니다. 



마지막으로 네번째, 카카오리틀프렌즈폰2입니다. 사실 이 폰이 저는 제일 마음에 드는데요. 한가지 걸리는게 카카오톡 설치가 가능하네요. 저 것이 가능하면 친구들끼리 카톡을 계속 주고 받으며 그 것만 하지 않을까 하는 걱정이 되네요. 그 것을 제외하면 디자인이나 기능이 맘에 들어요. 


영어, 코딩 등의 컨텐츠도 유료로 볼 수 있다는데요. 아무래도 마음대로 결제해서 볼 확률도 있어서 이 키즈폰은 제 마음에는 들지만 고민해야 하는 요소들이 있습니다. 


와이프와 상의하여 한개를 선택하여 구매할텐데요. 제 압장에서 정리해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 


- 키즈워치와 키즈폰 중에 일단 정해야 하는데 키즈워치는 빠뜨리지 않고 항상 휴대하고 다니게 되는 장점이 있지만 통화시 스피커폰으로만 가능합니다. 놀이터 등에서 아이와 엄마가 얘기하는 소리가 옆에도 다 들리는 단점이 있습니다. 반대로 키즈폰은 그런 단점은 없지만 잃어버리기가 쉽습니다. 실제로 놀이터에서 누군가 놓고간 키즈폰을 본 적이 있습니다. ^^


- 저는 아무래도 키즈폰을 사게 될 것 같은데요. 그 이유는 놀다보면 땀이 차서 아이가 시계를 착용하고 있는 것이 불편할 것 같아서 그렇습니다. 스피커로 통화내용이 방송되는 것도 마음에 걸리고요. 개인적으로는 카카오프렌즈키즈폰이 마음에 드는데 너무 설치 가능한 컨텐츠가 많아서, 몇개 기능을 빼고는 다 못쓰게 막아버린 SKT 미니폰을 고르게 될 것 같습니다. 사실 와이프가 알아서 고를 확률이 높은데요. 일단 의견을 제시하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