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입학 영어교육용 개꿀 유튜브 채널 5개 추천

안녕하세요. 


요즘 영어 공부 바람은 어른, 아이할 것 없지요. 인터넷이나 지하철역을 둘러봐도 제일 눈에 많이 뜨이는 광고가 바로 영어 교육 관련 광고인 것 같습니다. 참고로 저는 원래 영어를 못하는 편은 아니었지만 유튜브에서 아마존 FBA 관련 영어 동영상을 수도 없이 봤더니, 공교롭게도 현재가 제 인생에서 영어 리스닝이 가장 좋은 시기인 것 같습니다. 리스닝 만점 자신있습니다! ㅎㅎ


올해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저희 꼬마는 영어유치원을 다니지는 않았습니다. 요즘에는 사실 영어유치원은 아니라도 영어학원은 필수인 것 같아요. 하지만 저희 꼬마는 영어학원도 다니지 않았답니다. ㅠㅠ 영어를 너무 싫어해서 보낼 수가 없었습니다. 유치원에서 영어시간이 있는데, 이 때 선생님이 맨날 시키는 애들만 시키나봐요. 열심히 해도 시키지도 않으니까 애가 흥미를 잃은 것 같습니다. 일상 생활에서 영어를 좀 쓰려고 하면 막 소리를 지르고 싫어 한답니다. 에휴... 그래도 이제 초등학교에 들어가면 영어학원도 등록하고 열심히 시켜야 할 것 같습니다. 영어교재 파닉스로 집에서 며칠 시켜보았는데, 애가 별로 안 좋아해서 접었었어요. 



유튜브를 꼬마가 좋아해서 게임 채널(특히 돼지저금통님 동영상)을 하루에 40분 시간 재고 보고 있는데요. 영어 유튜브는 그냥 원하는 만큼 틀어준다고 하고 좀 친숙하게 만들어야 할 것 같아요. 요즘 유치원생 들 중에 유튜브 안 보는 애는 정말 없더군요. 세상이 바뀌었습니다. ^^;



아래에 좋은 영어 표현이 듬뿍 들어있는 유튜브 채널을 적었으니 참조해서 꼬마들에게 들려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English Singsing - 영어 노래 동영상 자료들(2D 만화)이 무척 많이 들어있습니다. 귀여운 동영상에 반복되는 표현이 많이 나와서 틀어놓으면 귀에 익어서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초등학교 저학년생들에게 좋을 것 같습니다 .


ABC KidTV(Cocomelon) - 3D 동영상 노래 자료들이 있습니다. 레벨이 약간 높은 것 같습니다. 초등학교 고학년생 이상 정도가 알맞을 것 같습니다. 


Dream English Kids - 실물 남자사람이 나옵니다. 실제 사람이 나와서 좀 친근감이 있는 것 같아요. 남자선생님이 만화 안에 들어가서 노래를 부릅니다. 상당히 재미있네요. ㅋㅋ 초등 저학년에게 괜찮아 보입니다.  


KidsTV 123 - 영어 표현이 듬뿍 들어가 있는 노래가 나오며 화면에는 노래 내용과 관련된 만화가 나옵니다. 수준은 초등학교 고학년 이상이 봐야 할 것 같습니다. 


ELF Kids Videos - 이 채널도 노래가 나오며 귀여운 2D 만화 동영상이 나옵니다. 반복적으로 나와서 표현 및 어휘를 익히기에 좋은 것 같습니다. 초등학교 저학년 용으로 괜찮은 것 같아요.


저 중에 제일 괜찮은 채널을 고르라면 Dream English Kids을 고르고 싶습니다. 만화 안에 실제 사람이 들어가서 노래하는 것이 꽤 재미있습니다. 저희 꼬마에게도 보여줘야 겠습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