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일보 청룡봉사상 국민청원 - 폐지청원

q

안녕하세요. 

정부가 주관하는 상이 아닌 조선일보에서 주관하는 청룡봉사상이라는 민간상을 받은 경찰관이 경찰 1계급 특진을 받고 있었다는 것을 아십니까? 국가에서 주어지는 훈·포상이 아닌 언론사와 같은 민간 기업에서 수여하는 상을 수상한 경찰관에 대한 부상이 1계급 특진이라니 이 것은 정말 기가 막히고 코가 막힐 노릇입니다. 여태까지 모르고 지냈다는 것도 참 신기한 일입니다. 반성합니다! 

현재 청룡봉사상을 폐지하자고 하는 국민청원이 진행 중입니다. 얼른 20만명을 넘어서 청와대의 답변을 들을 수 있도록 많은 참여를 부탁 드립니다. 국민청원 링크는 아래에 있습니다

https://www1.president.go.kr/petitions/579732


현재 약 19000명이 서명을 한 상태입니다. 저도 서샬로그인하고 가볍게 한표를 행사하고 왔습니다 .

언론소비자주권행동이라는 다음카페에 보면 수신: 각 언론사 보도국장, 편집국장, 참조: 사회부, 미디어, NGO 담당 기자로 하여 조선일보 청룡봉사상 수상 경찰관 1계급 특진 인사 특전에 대한 공개질의서를 보냈는데요. 관련 링크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cafe367.daum.net/_c21_/bbs_read?grpid=1EIWX&fldid=UEr&contentval=000WZzzzzzzzzzzzzzzzzzzzzzzzzz

 

[보도자료] 조선일보 청룡봉사상 수상 경찰관 1계급 특진 인사 특전에 대한 공개질의서

[ 보 도 자 료 ]우)120-070 서울특별시 중구 충무로7길 17 란빌딩 303호 (3층) 전화 02)722-1203 팩스 02)6008-1613 kpcoesj@daum.net 수신 : 각 언론사 보도국장, 편집국장참조 : 사회부, 미디어, NGO 담당 기자발신 : 언론소비자주권행동 (공동대표 김종학, 서명준)문 의 :사무처장 이태봉

cafe367.daum.net


국민청원 내용도 같은 위에 나오는 내용과 같은 내용인데요. 요약해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첫번째로 조선일보 청룡봉사상 외에 정 민간 기업에서 수여하는 상을 수상한 경찰관이 부상으로 1계급 특진 등 인사 특전을 제공하는 사례가 있는지 입니다. 만약 있다면 어떤 상인지 궁금하네요. 

두번째로 경찰공무원의 인사는 법령으로 엄격하게 규정하고 있는데 어떻게 민간기업인 조선일보의 편집국장과 사회부장이 수상자를 최종 선발하며 직접적으로 경찰공무원의 인사에 관여를 할수 있냐는 것입니다. 이에 대한 법적 근거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세번째로 역대 수상내역을 보면 박종철 고문치사 사건을 은폐한 유정방(1972년), 고 김근태 전 의원님을 고문한 고문기술자 이근안(1979년), 1981년 부림사건 고문 가담자 송성부(1983년) 등 과거 독재정권에 부역하여 인권을 유린하고 실형을 받은 이들이 수상을 했습니다. 이들은 지금까지 수상이 취소되거나 특별승진 계급이 강등된 적이 없다고 합니다. 이 어찌 분통한 일이 아닐 수 있을까요!



네번째로,
 그동안에도 국회와 청와대 국민청원 등 꾸준히 이 상에 대한 문제 제기가 되어 왔고 또한 지난 국정감사에서 민갑룡 경찰청장도 문제점을 인정하고 적극 개선 검토를 답변하였다고 합니다. 그러나 경찰청은 '경찰청 차원에서 지난 2월에 내부 논의는 했지만 다른 언론사와 정부 부처가 함께 진행하는 사례가 많아 유지를 결정했다'고 하고 그대로 올해에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게 무슨 눈가리고 아웅입니까? ^^;;

다섯번째로, 고 장자연 사망 사건 수사 당시 조선일보 방상훈 사장의 황제조사에서 보듯이 경찰관의 1계급 특진 인사에 영향력을 가지는 당사자에 대한 수사는 필연적으로 유착관계를 의심받게 되고 수사의 공정성을 신뢰받기 어렵습니다. 또한 최근 조선일보는 故장자연사망 사건 연루 의혹에 더하여 사주 일가의 갑질과 패륜 등으로 사회적 물의를 일으키고 있습니다. 경찰청은 지난 2007년과 2008년, 노무현정부 당시 주최를 철회한 바도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도 청룡봉사상을 유지해야 할까요? 


정말 사회 곳곳에 부조리가 영향을 미치지 않는 곳이 없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어이없는 제도가 아직도 존재하고 있었다니 일개 언론사인 조선일보가 경찰에게 일계급 특진을 시킬 수 있는 힘이 있었다니요. 이러고도 유착이 없다고 말을 할 수가 있을까요? 어서 민청원 동의가 20만명을 넘어서 폐지 조치가 취해졌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