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버이날선물 best 5, 아들아 고맙다!

안녕하세요. 

이제 어린이날이 지나고 곧 어버이날이네요. 이미 부모님들 만나뵙고 식사하신 분들도 꽤 되실 것이라 생각됩니다만 오늘은 어버이날 선물에 대해서 생각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사실 우리집의 경우에는 부모님께 무엇을 드릴지 크게 고민할 필요는 없습니다. 제일 좋아하시는 것은 현금봉투라는 것을 알고 있거든요. 하지만 집안마다 분위기는 다들 다를 것입니다. 예를 들어 부모님이 현금을 제일 좋아하실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지만 사회초년생이라서 돈을 많이 벌지 못한다고 하면 돈을 약간 드리면서도 정성이 좀 들어가면서 조금은 더 멋져 보이게 쓸모 있어 보이는 것을 주면 좋겠죠.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첫번째는 바로 용돈박스입니다! 자 아래를 봐 보십시오. 용돈박스에 만원짜리를 넣으니 생각보다 돈이 덜 들면서도 정성이 많이 들어간 인상을 드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부모님 입장에서도 용돈박스에서 만원짜리 한장을 꺼내서 쓰실 때마다 무언가 자식에게서 받은 정성을 생각하며 쓰실 수 있을 것입니다. 

아래 유튜브 동영상을 보시면 용돈박스를 간단하게 직접 만들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젊은 친구들의 경우 직접 만들었다고 하면 부모님들이 더욱 기특해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두번째로 생각한 것은 바로 좀더 정성이 들어간 형태의 현금입니다. 이 경우에도 큰 액수의 현금이 아니라도 정성을 듬뿍 담을 수 있는 형태입니다. 바로 직접 손글씨로 쓴 편지 또는 카드 + 현금입니다. 물질적인 것만을 추구하고 각박해지는 현대 사회에서 정성이 들어가 있는 손글씨 편지는 쓰기도 쉽지 않은 뿐더러 받는 사람에게 큰 감동을 주게 마련입니다. 

아래는 어버이날 편지 내용 관련 구글 검색 결과입니다. 클릭해 보시면 여러가지 영감을 반드시 얻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https://www.google.co.kr/search?q=%EC%96%B4%EB%B2%84%EC%9D%B4%EB%82%A0+%ED%8E%B8%EC%A7%80+%EB%82%B4%EC%9A%A9&tbm=isch&source=hp&sa=X&ved=2ahUKEwiAsJ_1lofiAhUGHKYKHQbABIEQsAR6BAgJEAE&biw=1920&bih=937

 

어버이날 편지 내용 - Google 검색

 

www.google.co.kr

세번째로 생각한 것은 부모님께서 필요로 하는 가전제품입니다. 평소에 에어콘이 낡았다거나 텔레비전이 낡아서 갈아야 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겠죠. 이런 경우에 큰 맘먹고 바꿔드리면 오래오래 기억에 남게 됩니다. 예를 들어 저희 아버님은 옆집 누구누구가 텔레비젼을 화면 큰 것으로 바꾸어 주었다고, 큰 효도를 한 것처럼 말씀하시더군요. 여기에서 우리는 큰 화면의 텔레비젼을 사드리는 것은 부모님들이 노인정 같은 곳에서 어버이날에 이렇게 큰 텔레비젼을 사줬다 하고 자랑할 수있는 자랑거리도 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네번째로 생각한 것은 바로 안마의자입니다. 이 것은 잘 생각해서 사셔야 하는 것이 부모님이 연로하셔서 안마의자가 오히려 아프게 느껴지실 수도 있습니다. 평소에 안마를 좋아하시는 지, 안마의자를 사드린다면 정말로 잘 이용하실 수 있을지를 먼저 파악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그리고 만약 부모님이 사시는 집이 아주 좁은데 큰 안마의자를 사드린다면 민폐가 될 수도 있겠죠. 이런 사항들을 고려하여 선물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섯번째 마지막으로 생각한 것은 바로 효도관광 또는 저녁 디너쇼
입니다. 여행을 좋아하시는 부모님이라면 당연히 부모님이 함께 오붓하게 다녀오실 수 있는 패키지 여행을 준비하는 것이 좋을 것 같은데요. 저희 부모님의 경우 많이 연로하셔서 관광 다녀오는 자체를 좀 힘들어하시더군요. 

건강이 안 좋으셔서 효도관광 자체를 좀 버거워하시는 경우에는 부모님이 좋아하시는 가수의 디너쇼 티켓을 사드리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어버이날 선물을 정리해 보았습니다만 엇보다도 값진 선물은 바로 살갑게 한번 안아드리는 것이 부모님에게는 가장 큰 선물일 것입니다. 이번 어버이날에는 부모님을 한번씩 따듯하게 안아드리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