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가요 DHC, DHC 혐한 총정리

안녕하세요. 

일본 기업 DHC가 한국에서 돈을 벌며 일본에서는 혐한 방송을 진행하고 있어서 큰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이미 여러 매체에서 접해 보셨을 것 같은데요. DHC는 어떤 기업이며 어떤 혐한 활동을 했는지, 현재 DHC 불매 및 퇴출 운동은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DHC란 어떤 기업인지 위키백과를 찾아보았습니다.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DHC(디에이치씨)는 화장품 판매를 주력으로 하는 일본의 기업이다. 다만 처음부터 화장품이 본업은 아니었으며, 대학 등 교육기관의 연구소를 대상으로 번역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로 시작하였다. 두문자 DHC도 사실은 다이가쿠 혼야쿠 센타(대학 번역 센터)'의 줄임말이다.[1] 지금도 번역·출판분야에서 손에 꼽힐만한 규모라고 한다.

1975년에 설립된 일본의 기업이었네요. 설립자인 요시다 요시아키 회장은 태생부터 혐한으로 똘똘 뭉친 사람입니다. 어떻게 DHC가 한국에서 제품을 팔 생각을 했는지 기가 찰 정도입니다. 

요시다 요시아키 회장은 2016년 DHC 공식 사이트에 당시 회장은 ”현재 놀라운 숫자의 재일 한국인이 일본에 살고 있다“고 주장하며 그는 ”일본인으로 귀화한 재일 한국인들 중 일본의 욕만 하고 있는 패거리가 문제”라며 “하찮은 재일 일본인은 필요 없으니 한국으로 돌아가”라고 주장했습니다.


요시다 요시아키부터회장은 극우 파시스트에 강제징용부터 위안부, 일본 전쟁범죄까지 모두 부정하고 야스쿠니 참배를 당연시하는 우익 중의 우익이며, DHC 내에서 발행하는 책자나 산하 인터넷 방송국 등에서 매일 혐한 패널을 초청하여 한국에 대한 왜곡된 정보를 생산하고 있었습니다.

그 유명한 '한국은 원래 금방 뜨거워지고 금방 식는 나라니까 일본은 그냥 조용히 두고 보자'는 혐한 발언도 바로 이 DHC텔레비전에서 나온 말입니다. 그 외에도 "조센징들은 한문을 썼는데 한문을 문자화하지 못해서 일본에서 만든 교과서로 한글을 배포했다"라며 "일본인이 한글을 통일시켜서 지금의 한글이 됐다"며 역사를 왜곡했고, 소녀상 관련하여 현대아트라고 소개하면서 성기를 내보여도 괜찮은가요? 라는 망발을 했습니다. 


이렇게 뒤에서는 혐한을 매일 진행하면서 우리나라에서 연간 매출 100억원을 달성하며 돈을 벌고 있었습니다. 일단 반성합니다. 이런 더러운 기업이 우리나라에서 장사를 할 수 있었다는 것 자체가 한국인으로써 반성해야 하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사실이 알려지며 항의가 빗발치자 DHC에서 한 행동은 사과가 아니라 댓글 차단이었습니다. 이에 우리는 불매가 아닌 DHC 퇴출운동을 하자는 주장이 설득력을 얻고 있습니다. 아래는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님의 페이스북의 #잘가요DHC 해시태그 캠페인을 SNS에 펼치자는 제안입니다. “한국 모든 재고 제품들을 DHC 요시다 요시아키 회장 앞으로 전해주자”고 했는데, 그 많은 화장품들을 어떻게 처리할지, 화장품 통에 빠져서 허우적거리는 요시다 회장의 모습이 그려지네요. ㅋㅋ

현재 #잘가요DHC 해시태그 운동 뿐만 아니라 올리브영에서는 전국 매장에 DHC 매대를 다 빼라는 공지가 내려왔다고 합니다. 워낙에 심각한 상황이라서 올리브영 측에서 신속하게 대응한 것 같습니다. 좋은 선택입니다. 아래는 올리브영에서 DHC 제품을 판매하는 2017년 모습입니다. 이제는 제품 매대를 빼게 되었습니다!  


또한 DHC는 이전에 방탄소년단 지민을 디스한 사실이 있음이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DHC텔레비전 한 출연자는“방탄소년단 멤버 중 1명이 일본에 원폭이 떨어지는 디자인의 옷을 입고 춤을 췄다”라며 사건을 언급했고 이 자리에서 원폭 떨어지는 디자인 옷을 언급하며  “한국인들은 일본에 큰 지진이 일어나면 기뻐한다. 그걸 창피하다고 생각 안 하는 것 같다”라고 말했다고 합니다. 

DHC 방송에서 지소미아를 파기하게 되면 문대통령은 지워질 것이라는 망발도 있었습니다. 한국에는 보수적인 관계자들이 있어서 지금 상황을 탐탁치 않게 보고 있으며 한국군에는 보수적인 관계자들이 있어서 이 사람을 살려두면 큰일이라고 했는데요. 문재인 대통령님 경호를 좀더 강화해야 할 것 같다는 생각이 강하게 듭니다. 

지금의 흐름을 보면 DHC는 불매운동으로 인해서 우리나라에서 퇴출되게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언제나 금모으기 운동, 서해안 기름유출 지원도 그렇고 한국의 서민은 언제나 자주적으로 문제를 해결해 왔습니다. 잘가요DHC 해시태그 운동도 열심히 하고 DHC 불매도 해서 어서 DHC라는 단어를 한국에서 지워버립시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