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지진 동영상 - 화롄 북동쪽 규모 6.0 강진

안녕하세요. 

지난 4월에도 대만에서 규모 6.1이 강진이 발생했었는데요. 이때는 화롄 북쪽 12KM이었습니다. 8월 8일 목요일 오전 6시 28분에 화롄 북동쪽 65KM 해역에서 또 6.0 지진이 발생하였습니다. 


위의 그림을 보니 4월 6.1 강도 지진 이후에도 두번이나 5.6, 5.7 강도의 지진이 있었습니다. 다행히 이번 지진은 우리나라에는 영향이 없다고 하는데요. 현재 타이뻬이 지역은 1300 가구 이상 정전되었고, 화례 지역은 일부 열차 운행마저 중단되어 큰 불편을 겪고 있다고 합니다. 외신에는 지진 강도가 5.9로 보도되기도 하는군요. 


아래 사진은 2018년에 같은 지역인 대만의 화롄에서 발생한 지진 사진입니다. 화롄 지역은 매번 지진이 발생하여 정말 살기가 힘든 지역인 것 같습니다.


아시다시피 대만은 지질 구조판이 서로 만나서 수시로 지진 및 해일이 발생하는 불의 고리 안에 정면으로 맞닿아 있는 나라입니다. 우리나라는 살짝 비껴 나가 있습니다.

다음은 국내 진도 계급(MMI)와 일본 진도계급(JMA)를 비교한 그림입니다. 이번 지진의 경우 6.0이므로 많은 사람들이 놀라서 밖으로 뛰어나가는 수준이네요. 실제로 수도 타이베이 고층빌딩들이 흔들리고, 정전이 일어났다고 합니다. 


실제로 수도 타이베이 고층빌딩들이 흔들리고, 정전이 일어났다고 합니다. 아래는 로이터에서 발췌해온 대만의 빌딩 사진입니다. 오늘 흔들렸었다고 합니다. 


지난 2016년에 발생한 지진으로는 100명 이상이 목숨을 잃었고, 1999년에는 규모 7.6의 지진으로 2천명 넘게 어마어마한 인명이 숨지는 피해를 본 적이 있습니다.  

강한 지진은 참으로 무서운 천재지변인 것 같습니다. 아무쪼록 큰 인명피해가 없이 마무리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아래는 오늘 지진 관련 동영상이니 참조하십시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