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FBA, 구글키워드플래너를 사용해보자

안녕하세요.


이전 포스팅에서 몇가지 방법을 통해 런칭할 제품인 Hover Ball에 사용할 키워드를 알아보았습니다. 이전 포스팅 링크는 아래에 있습니다. 


2019/01/24 - [아마존 FBA] - 아마존 FBA, 키워드를 리서치해보자



이제 아마존 검색 첫 페이지로 밀어올릴 키워드 한개를 정해야 합니다. 몇개를 올리면 좋겠지만, 한개만 올리기도 비용이 많이 듭니다. 100만원 이상은 들 확률이 높습니다. 그래서 일단 한개만 정하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아마존 교육시간에 PPC의 ACOS를 20프로 정도까지 낮추어서 PPC를 돌리면서 수익도 일부 가져가라는 식으로 가르치기도 하는데요.(저의 경우 그렇게 교육받았었습니다.) 제가 봤을 때에 불가능한 얘기입니다. PPC는 그냥 키워드를 검색 첫 페이지로 올리기 위한 수단 이상은 되지 않습니다. 첫 페이지로 올려서 오가닉 세일, 즉 광고를 하지 않고 고객이 검색해서 구입하는 세일만이 수익을 가져다 줍니다. 


아래에 저희가 정한 키워드 후보군이 있습니다. 


hover ball

hover ball for kids

soccer hover ball

hover ball toy

hover soccer ball

floating soccer ball

floating soccer

kid outdoor toys ball

6 year old boy toys

children's toys for boys

boys toys

outdoors toys for boys



정확한 아마존 검색 볼륨을 알면 좋겠지만, 아쉽게도 얻을 수가 없기 때문에 구글 검색 볼륨을 구글 키워드 플래너(Google Keyword Planner)를 통하여 알아보고 그에 맞춰서 키워드를 선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구글키워드플래너를 사용하여 혹시 새로운 좋은 키워드가 있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여기서 좋은 키워드를 발견한 확률은 극히 낮습니다. 

아래와 같이 구글키워드플래너에서 도구-키워드 플래너를 클릭합니다. 구글키워드플래너 가입방법은 검색하면 쉽게 정보를 찾을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표시되는데요. 일단 새 키워드 찾기를 클릭하여 혹시 또 다른 좋은 키워드가 있을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와 같이 위치: 미국, 언어:영어로 선택하는 것 잊지 마시고요. hover ball, hover soccer ball, floating ball을 넣고 관련 검색어들을 검색해 보았습니다. 






하지만 검색해  본 결과, 쓸만한 키워드들을 찾지는 못했습니다. 그렇다면 이전에 찾았던 키워드들에 대한 볼륨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까 화면에서 검색량 및 예상 실적 조회하기를 누르고 아래와 같이 전에 저희가 찾은 검색어들을 아래와 같이 입력하고 시작하기를 누릅니다. 


아래와 같이 결과값이 나왔습니다. 볼륨이 큰 순으로 boys toys와 hover ball이 있는데요. boys toys는 너무 광범위한 키워드입니다. 처음에 예상했던대로 hover ball을 선정하는 것이 제일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자 그럼 아마존 검색 첫페이지로 올릴 키워드는 'Hover Ball'로 당첨되었습니다. Hover ball로 정했지만 나머지 키워드들이 쓸모가 없는 것은 아닙니다. 되도록이면 순위에 드는 키워드를 제품 타이틀에 넣어야 할 것이고, 불렛 포인트나 디스크립션에도 넣으면 좋습니다. 그리고 PPC 할 때에 또 써먹을 수가 있습니다. 


제품이 아마존 창고에 입고되면 본격적인 런칭을 해야 합니다. 앞서 말씀드렸지만 아마존 PL은 런칭하지 않으면 판매가 일어나지 않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런칭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읽느라고 수고가 많으셨습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