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민금융진흥원 - 휴면예금 찾아줌 전화번호 동영상

안녕하세요. 

오늘 휴면예금을 찾아주는 서민금융진흥원의 온라인 서비스에 대하여 포스팅을 하려고 들어가 보았습니다. 진행 프로세스를 모두 캡처하여 포스팅을 하려고 했으나, 첫페이지까지만 들어가고 로그인을 하려는 순간 에러가 뜨더군요. 찾아보니 현재 접속자 폭주로 마비되었다고 합니다. 아래는 해당 사이트 주소와 초기화면입니다. 

https://sleepmoney.kinfa.or.kr/

불러오는 중입니다...


언론 보도가 오늘 나간 후에 문의 전화량도 평상시보다 30배가 늘어났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며칠 후에 좀 잠잠해 지면 시도해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서민금융진흥원의 휴면예금 찾아줌 상담 전화번호 는 아래와 같습니다. 

서민금융콜센터(국번없이 1397)

서민금융진흥원에 따르면 휴면예금찾아줌 서비스가 시행되고 편의성이 좋아지면서 올 상반기 휴면예금 지금액과 지급건수가 놀랍게 증가했다고 하는데요. 

지급건수는 2018년 상반기에 비해 2019년 상반기에 121000건에서 155000건으로 늘어나고, 실제 지급금액은 578억원에서 726억원으로 늘어났습니다. 

휴면예금 확인을 하려면 ‘휴면예금 찾아줌’ 사이트에 접속하고 별도 회원가입 없이 24시간 휴무 없이 휴면예금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본 서비스는 올해 3월 7일부터 서비스가 위와 같이 확대 되었습니다. 지급청구 범위는 건별 30만원 이하에서 50만원이하로 금액이 증가되었고, 지금청구 서비스 기간은 오전 9시 ~ 오전 5시까지에서 오전 9시 ~ 오후 8시까지로 변경되었습니다. 휴면 예금 조회는 24시간 온라인으로 가능합니다. 

휴면예금 찾아줌 이용방법은 위의 그림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 공인인증서로 접속하고, 휴면예금을 조회하고, 지급을 청구하고 마지막으로 공인인증서와 휴대폰으로 최종 지급 인증을 해서 지급받으면 되겠습니다. 


위에서도 한번 언급했지만 전화 상담을 받으려면 국번없이 1397로 전화주시면 되겠습니다. 지금은 사이트 접속이 잘 안되니 며칠 후에 꼭 다시 접속하여 잠들어 있는 금같은 돈을 꼭 찾아가시기 바랍니다. 아래는 관련 뉴스이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