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노재팬 - 리얼타임 일본 불매운동 리스트

안녕하세요. 

노노재팬이 검색어 상위에 계속 링크되어 있어서 구글에서 검색해 보았습니다. 들어가보니 첫화면이 아래와 같습니다. 

 

 

 

 



노노재팬 - 일본 브랜드 상품과 대체상품 정보를 제공합니다. 아래 더하기(+) 버튼을 이용하여 빠진 상품을 추가해주세요. 라고 나오는데요. 누구나 불매 상품 리스트를 수정할 수 있도록 권한을 가지고 있네요. 소통할 수 있는 좋은 기능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 버튼을 누르니 다음 화면이 나옵니다. 

 

 

 

 

 


UI도 깔끔하고 상상속으로만 생각하던 유익한 사이트인 것 같습니다. 그러면 먼저 불매제품으로 유명한 아사히를 검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와 같이 나오네요. 

 


아사히 뿐만 아니라 아시히가 태그로 들어간 다른 제품도 정보가 표시됩니다. 마음에 듭니다. 그렇다면 이제 다이소를 한번 쳐보도록 할까요. 다이소는 이름이 일본어 같지만 사실 한글 '다있소'에서 따온 회사이죠. 하지만 일본회사의 지분이 많다고 하여 불매운동 리스트에 넣을지 말지 애매한 업체입니다. 하지만 한번 찾아보도록 하죠. 

 

 

 

 


역시나 다이소는 나오지 않네요. 그렇다면 초기화면에서 카테고리별로 살펴보기로 할까요? 먼저 생활 카테고리를 봐보겠습니다. 아이깨끗해는 저희 집에서 사용하는 핸드워시인데요. 저는 국산인 줄 알았습니다. 당장 바꿔야 겠습니다. ㅠㅠ 

 


이제 음식 카테고리를 봐보도록 하겠습니다. 역시나 아시히가 제일 처음 뜨는군요. 포카리스웨트도 마시지 말아야 겠습니다. 파워에이드를 마셔야 겠군요. 

 

 

 

 


다음은 가전제품 카테고리입니다. 생각보다 적게 나와있네요. 소니, 린나이 이런 것을 금방 유추가 가능하고요. 제 생각에는 업데이트가 아직 덜 된 것 같습니다. 좀 더 많은 사용자들이 참여하면 더 많은 일본산 가전제품을 찾을 수가 있을 것 같습니다. 

 


다음은 기타 카테고리입니다. 몰랐는데 구몬과 세콤이 일본 회사였군요. 저희 꼬마는 다행히 구몬을 하지 않고 빨간펜을 하고 있습니다. ㅋㅋ 다행이네요. 

 

 

 

 


이번 일본 불매운동이 단기간에 그치지 않고 오래도록 지속되어 일본 아베에게 큰 타격을 입히고 우리나라 토착왜구들도 쓸어버리는 기회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