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김정은 만남 - 북미 정상회담 동영상

안녕하세요. 

트럼프와 김정은이 판문점에서 만났습니다. 문재인대통령님께서 깔아주신 판에 두 나라 정상이 판문점에서 웃으면서 대화하며 걸어오는 모습은 보는 내내 미소를 머금게 했습니다. ㅎㅎ





사실상 3차 북미회담이라고 볼 수 있는 판문점 만남이었습니다. 문재인대통령님의 혜안과 트럼프 대통령의 대담성 그리고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과감한 호응이 아니었다면 결고 일어날 수 없는 일이었습니다. 판문점에서 미국, 북한, 남한의 최고 권력자가 함께 방탄조끼를 입지 않고 양복을 입은 채로 웃고 있는 사진을 제가 이렇게 빨리 볼 수 있을 줄 정말 상상도 하지 못했어요. 



G20 정상회의에 이어 판문점 일정을 숨 가쁘게 소화한 문 대통령은 지난 7월 1일 하루 연차 휴가를 냈습니다. 이틀 만에 공식석상에서 모습을 드러낸 문 대통령은 판문점 회담에 대한 소회부터 밝혔다고 합니다. "남북에 이어 북미 간에도 문서상의 서명은 아니지만 사실상의 행동으로 적대 관계의 종식과 새로운 평화 시대의 본격적인 시작을 선언했다고 말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위의 사진은 북미 판문점 만남 이후에 모든 것이 끝나고 만족한듯이 하늘을 바라보고 계시는 문재인대통령님의 모습입니다. 참으로 만족스럽고 평화로운 인자한 표정입니다. 진정 존경합니다. 리스펙!!!



또한 문재인대통령님은 국민들께서 의미 있게 보셨을런지 모르지만 양국 대통령이 군복이나 방탄복이 아닌 양복과 넥타이 차림으로 최전방 GP(휴전선 감시 초소)를 방문한 것도 사상 최초라고 강조하셨습니다. 



문재인대통령님은 또한 '깜짝 만남'의 주인공인 트럼프 대통령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대담성을 극찬했습니다. "세계를 감동시킨 북미 정상 간의 판문점 회동은 트럼프 대통령의 SNS를 통한 파격적인 제안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과감한 호응으로 이뤄졌다"며 "그 파격적 제안과 과감한 호응은 상식을 뛰어넘는 놀라운 상상력의 산물"이라고 평가했습니다. 



김정은 위원장은 트럼프 대통령을 대면한 자리에서 "어떤 사람들은 미리 합의된 만남이 아니냐고 말하던데 그런 의향을 표시한 것을 보고 깜짝 놀랐고, 오후 늦은 시간에야 알게 되었다"고 말했다고 하며 트럼프 대통령도 "우리가 만난다는 사실 자체가 역사적인 순간"이라며 "SNS(트위터)로 메시지를 보냈을 때, 사실 이자리에 김정은 위원장이 나오지 않았다면 민망한 모습이 되었을 것이다. 감사하다"라고 말했다고 합니다. 



또한 7월 2일 트럼프 대통령은 아래와 같이 트위터로 문재인대통령님에게 고맙다는 메시지를 남겼습니다. 


내용은 Thank you to President Moon of South Korea for hosting the American Delegation and me immediately following the very successful G-20 in Japan. While there, it was great to call on Chairman Kim of North Korea to have our very well covered meeting. Good things can happen for all! 


번역하면 'G20 정상회의 이후에 나(트럼프)와 미국 대표단을 초대해 주신 것에 대해 문재인대통령님에게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과의 매우 잘 준비된 미팅을 바로 주선해 주신 것은 정말 대단했습니다. 아주 좋은 일들이 모두에게 일어날 수 있을 것입니다!'와 같습니다. 제가 직접 번역하였음을 알려 드립니다~



회담을 마치기 전 트럼프는 취재진과 모두를 물리고 문대통령과 귓속말로 약 40초가량 대화를 나누었습니다. 이는 북미 회담 관련 내용 혹은 김정은 위원장의 메시지로 관측되고 있습니다. 


약 2, 3주 뒤 그러므로 7월말이나 8월 초 쯤 북미간 실무협상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자유당은 그동안 반북, 종미, 친일로 당을 이끌어 나갔는데, 북한과 미국이 이렇게 친해져 버렸으니 이제 할 짓이라고는 친일밖에 안 남았습니다. 나베정당다운 행동을 더욱 매진할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마지막으로 이번 트럼프 김정은의 판문점 만남 관련 동영상을 첨부하며 마칩니다. 이 동영상에 나오는 댓글 하나가 눈에 확 띠네요. 바로 '인류역사상 최대 스케일의 번개팅'입니다. 정말 인류 역사상 최고의 번개입니다! ㅋㅋ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