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부의 날 선물 순위 (Feat. 부부의날 유래, 부부십계명)

안녕하세요. 

5월에는 정말 무슨 날이 많죠. 일단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날 콤보가 있습니다. 덕분에 우리들의 지갑은 힘들어하고 있다지요? ^^; 그리고 모르는 분들도 많이 있지만 부부의 날이란 것도 있습니다. 바로 5월 21일이 부부의 날이랍니다. 


저는 부부의 날이란 존재를 모르고 살아왔는데요. 언제부턴가 부부의 날이란 단어가 종종 들려와서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부부의 날의 유래를 한번 찾아보았습니다. 

국경일과 법정기념일이라는 정부 사이트에 들어가보니 나와있었습니다. 

부부의 날 위원회라는 민간단체가 있었는데요. 1995년부터 ‘건강한 부부와 행복한 가정은 밝고 희망찬 사회를 만드는 디딤돌’이라는 표어를 가지고 가정의 달 5월에 둘(2)이 하나(1)가 된다는 의미에서 매년 5월 21일에 부부의 날 행사를 개최하였고, 2001년 4월 ‘부부의 날 국가 기념일 제정에 관한 청원’을 국회에 제출하였다고 합니다. 그리하여 2007년 5월 2일 각종 기념일 등에 관한 규정에 ‘부부의 날’이 법정기념일로 제정되었다고 하네요. 주관부처는 여성가족부입니다. 

재정 이유는 '평등하고 민주적인 부부문화를 퍼지게 하고 건전한 가족문화를 정착시키며 가족해체를 예방하기 위함이다.'라고 합니다. 

부부의날 선물을 알아보기 전에 부부생활 십계명을 먼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도 궁금했는데요. 아래와 같습니다. 

1. 두 사람이 동시에 화내지 마세요. 
2. 집에 불이 났을 때 이외에는 고함을 지르지 마세요. 
3. 눈이 있어도 흠을 보지 말며 입이 있어도 실수를 말하지 마세요. 
4. 아내나 남편을 다른 사람과 비교하지 마세요. 
5. 아픈 곳을 긁지 마세요. 
6. 분을 품고 침상에 들지 마세요. 
7. 처음 사랑을 잊지 마세요.
8. 결코 단념하지 마세요. 
9. 숨기지 마세요. 
10. 서로의 잘못을 감싸주고 사랑으로 부족함을 채워주도록 노력하세요.

부부생활 뿐만 아니라 삶의 다른 영역에도 확장해서 생각해 볼 수 있는 좋은 명언들이네요. 곱씹어 봐야 겠습니다. 

자 그럼 이제 부부의 날 선물에 대하여 생각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부부의 날 관련 뉴스와 글들을 읽어보고 내린 적합한 선물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번째로, 의류입니다. 의류로는 파자마세트, 속옷세트, 치마, 티셔츠, 바지 등 여러가지가 있을 수 있겠지요. 커플 의류를 함께 입으며 부부애를 돈독하게 하는 기회로 삼는 것도 기념일을 잘 활용하는 좋은 예일 것 같습니다. 

두번째로, 보석류입니다. 목걸이, 팔찌, 커플 반지 등을 나누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기회에 커플링을 새로 하거나 기존에 있던 커플링에 변화를 줘보면 사랑스런 분위기를 만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세번째로, 패션 소품입니다. 선글라스, 시계, 구두, 백 등과 같은 패션소품을 사주면 좋아하겠죠. 와이프에게 값비싼 백을 선물한다면 단연코 삼일 천하의 맛을 맛보실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

네번째로 건강식품이나 건강관련 도구입니다. 대표적인 것으로 홍삼과 마사지기를 들 수 있겠습니다. 조금 나이가 있는 중년 부부 이상의 선물 교환으로 적합합니다. 


다섯번째로 상품권입니다. 현금처럼 쓸 수 있는 상품권을 선물한다면 무엇이든지 필요한 것을 살 수 있어서 실용적이기 때문에 서로에게 좋을 수 있습니다. 

선물로 꽃다발을 생각하실 수 있는데요. 물론 꽃을 좋아할 수도 있겠지만 설문조사에 따르면 꽃선물은 순위가 최하위라고하네요. 연인이 아니라 실제로 함께 살아가는 사람들이기 때문에 아무래도 실용적인 것을 선호하는 것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곧 돌아오는 5월 21일, 둘이 하나가 되는 부부의 날, 뜻깊게 보내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