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rch by Amazon 팔리는 티셔츠 분석


안녕하세요. 


Merch by Amazon에서 티셔츠를 팔고 싶다면 먼저 팔리고 있는 티셔츠를 연구해야 합니다. 이 티셔츠들을 연구해서 자기만의 노하우를 개발하여 판매해야 하는데요. 다음 사항을 중점적으로 연구해야 합니다. 



(1) 티셔츠 디자인 - 똑같이 하면 안되지만 어떤 디자인의 티셔츠들이 판매되는지 익힙니다. 비슷하면서도 좀 더 장점이 있는 그래픽을 만들어 넣는다면 승산이 있습니다. 


(2) 타이틀 - 사실 티셔츠 판매에서 디자인만큼 중요한 것이 타이틀입니다. 아무리 디자인이 좋아도 고객이 검색했을 때에 검색결과에 뜨지 않는다면 아무 의미가 없겠죠. 검색했을 때에 경쟁에서 이기고 검색결과가 나올 수있는 키워드를 포함하여 타이틀을 만들어야 합니다. 


먼저 현재 잘 팔리는 디자인을 보며 감각을 익혀야 하는데요. 내가 원하는 키워드로 잘 팔리고 있는 아마존 티셔츠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바로 MERCH RESEARCH 사이트입니다. 


https://merchinformer.com/merch-amazon-listings/


링크를 열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원하는 키워드를 넣고 Search T-shirts를 누릅니다. 다른 품목보다 T-Shirts가 가장 많이 판매되기 때문에 저 품목만 일단 생각하는 것으로 하겠습니다. 저는 예제로 Cute Dog을 검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와 같이 검색 결과가 표시됩니다. 잘 팔리고 있는 디자인들을 보며 영감을 얻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여기서 주목할 것은 9000개가 넘는 결과가 나왔다는 것입니다. 9000개가 넘는 경쟁 상품이 있다면 상위 페이지에 표시될 확률이 그만큼 적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Cute Dog이라는 키워드는 피해야 합니다. 보통 500개 부근의 결과가 나오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위에 세일즈 랭킹 순위가 나온다는 것은 판매가 일어났다는 것입니다. 저기 세일즈랭킹이 보이는 것은 제가 관련 크롬 익스텐션을 깔았기 때문이고요. 원래 세일즈 랭킹은 제품 설명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두번째 티셔츠 세일즈 랭킹 990359를 이전 포스팅에서 다룬 Jungle Scout Estimator에서 쳐보면 아래와 같이 5개 이하 판매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2018/12/17 - [아마존 FBA] - 아마존 카테고리별 세일즈 랭킹 10000위 판매 갯수 분석


그렇다면 비슷한 류의 디자인 티셔츠를 올리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Cute Pug Mom으로 검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와 같이 검색 결과가 474개로 줄어들었습니다. Cute Pug Mom을 타이틀에 넣어서 관련 디자인으로 승부를 보는게 좋겠습니다. 



일단 아마존에서 잘 팔리고 있는 티셔츠의 디자인을 많이 봐야 감이 생깁니다. 많이 아주 많이 검토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디자인은 포토샵이나 일러스트를 쓰기도 하고 스마트폰 앱이나 다른 툴들을 쓰기도 하는데요. FIVERR나 UPWORK등의 외주를 쓰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 것은 다음 포스팅에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