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카테고리별 세일즈 랭킹 10000위 판매 갯수 분석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마존의 카테고리별 판매량을 측정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총 25개 카테고리에서 세일즈 랭킹이 10000위인 경우, 몇개의 판매량인지 확인해 보면 대략적으로 카테고리별 경쟁이 얼마나 심한지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저도 이 것은 처음 해보네요. 대략 제 제품과 비슷한 카테고리의 경쟁 강도만 알고 있었는데, 이 기회에 한번 정리를 하면 의미가 있을 것 같네요. 



Jungle Scout Estimator에서 나오는 다음 25개 카테고리의 판매량을 보도록 할텐데요. 전부 캡처 화면으로 보려고 했으나 너무 갯수가 많아서 아래에 갯수는 적고 몇개만 스크립 캡처를 보며 살펴 보는 것으로 하겠습니다. 


Arts, Crafts & Sewing - 120개

Automotive - 150개

Baby - 150개

Beauty & Personal Care - 420개

Books - 395개

Cell Phones & Photo - 270개

Clothing, Shoes & Jewellery - 630개

Computers & Accessories - 30개

Electronics - 120개

Grocery & Gourmet Food - 330개

Health & Household - 600개

Home & Garden - 43개

Home & Kitchen - 900개

Home Improvement - 247개

Industrial & Scientific - 90개

Kindle Store - 411개

Kitchen & Dining - 330개

Music - 70개

Musical Instruments - 30개

Office Products - 360개

Patio, Lawn & Garden - 150개

Pet Supplies - 240개

Sports & Outdoors - 330개

Toys & Games - 330개

Watches - 555개


Jungle Scout Estimator의 링크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s://www.junglescout.com/estimator/


제품마다 가격이 다르기 때문에 정확히 저 판매 갯수로 경쟁률을 판단할 수는 없음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대략적으로 판별할 수 밖에 없습니다. 





10000위의 한달간 판매 갯수가 제일 많은 것은 Clothing, Shoes & Jewellery 카테고리이네요. 총 630개입니다. 이 카테고리는 사실 제품의 가격과 종류가 워낙에 많아서 저 갯수는 큰 의미가 없습니다. 보통 아무리 제품이 좋아도 PPC 광고 없이는 살아남기 힘든데요. 의류의 경우 예외적으로 품질이 좋으면 PPC광고를 하지 않아도 알아서 팔린다는 얘기가 있습니다. 제가 직접 경험해 보지는 않았으나 그렇다고 하네요. 저도 언젠가 한번 꼭 PL로 팔아보고 싶은 상품이 의류 혹은 신발입니다. 


Pet Supplies는 경쟁이 심하다고 들었는데 생각보다 판매량이 적네요. 총 240개입니다. PL로 많이들 하는 카테고리입니다. 보통 1, 2위 업체가 워낙에 점유율이 높아서 새로 진입하기 쉽지 않은 카테고리라고들 하더군요. 



다음은 하루에도 제일 많은 PL이 생겼다가 사라진다는 HOME & KITCHEN입니다. HOME & KITCHEN 안에 또 KITCHEN & DINING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KITCHEN & DINING가 CHILD 카테고리라서 갯수는 아무래도 적겠죠. 


다음은 KITCHEN & DINING인데요. 총 330개네요. 제 제품이 이 카테고리입니다. 만만해 보여서 진입했는데 경쟁이 꽤 심합니다. 다음 저의 PL 제품은 어떤 카테고리의 제품을 고를지 고민입니다. 


만약 아마존 PL, 즉 자신의 브랜드로 제품을 런칭하시려면 경쟁이 얼마나 심할지, 베스트 셀러 업체의 점유율은 어느 정도인지 체크하셔야 합니다. 저는 다음 제품으로 의류나 신발 쪽을 생각하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칫수 별로 제품을 준비해야 해서 좀 골치 아플 것 같습니다. 


다음에는 아마존 PL 제품을 고를 때 체크해야 할 사항을 한번 짚어 볼까 합니다. 이미 유튜브나 블로그에 자료가 많이 있는데요. 제 의견도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주관적 의견을 조금 첨가하여 써 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