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짜 디자인 보물상자 픽사베이(Pixabay)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가장 즐겨 쓰고 있고, Merch by Amazon을 하는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용할 것이라고 생각되는 공짜 디자인의 보고 웹사이트를 공개합니다. 짜잔~ 아마도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 것입니다. 그 이름하여 유명한 픽사베이(Pixabay)입니다. 


https://pixabay.com/



처음에 들어가면 다음과 같이 나옵니다. 무려 160만개의 이미지를 공짜로 상업적으로(Free for Commercial use)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도 여기서 다운 받아서 디자인 작업한 티셔츠가 무척 많습니다. 생각해보면 거의 모든 디자인에 대하여 한번쯤은 픽사베이에서 검색을 해봤던 것 같아요. 그만큼 유용한 사이트입니다. 


자 그럼 사용법도 익힐겸 픽사베이에서 다운 받은 공짜 디자인으로 티셔츠 한장을 뚝딱 디자인해볼까요? 


이제 곧 새해가 밝아오니 선인장이 등장하는 'Happy New year. SUCCA'라는 말을 써서 선인장이 등장하는 디자인을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선인장 디자인은 미국인들이 좋아하는 디자인입니다. SUCCA는 발음이 서커와 비슷하며 Succulent라는 형용사가 선인장같은 이라는 뜻이기 때문에 머치에서 자주 등장하는 단어입니다. 영어사전에 있는 단어는 아닙니다. 


Cactus를 픽사베이에서 검색해 보겠습니다. 머치에서는 주로 사진보다는 벡터 그래픽이나 일러스트레이션으로 검색을 합니다. 이번에는 벡터 그래픽으로 검색해 볼께요. 



쓸만한 디자인들이 정말 많이 나오죠. 저 캡처 이미지 말고도 무수히 많은 디자인이 검색되었습니다. 이 중에서 디자인에 사용할 것을 하나 고르도록 하겠습니다. 



위의 선인장 벡터그래픽을 골랐습니다. 알맞은 해상도의 PNG 파일을 선택하고 다운로드 버튼을 누릅니다. 이 그림을 가지고 티셔츠를 한개 제작해서 Merch by Amazon에 업로드까지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는 픽사베이에서 공짜 디자인을 몇개 더 다운 받아서 그 것들만을 가지고 작업한 티셔츠 디자인입니다. 




티셔츠를 Merch에 업로드하도록 하겠습니다. 머치 화면에 가서 Add Product를 눌러서 업로드하고 다음과 같이 색상과 가격을 선택합니다. 


다음 화면은 브랜드, 타이틀, 불렛포인트, 디스크립션을 쓰는 화면입니다. 제가 임의로 넣었습니다. 


자 이제 마지막 컨펌을 해 볼까요? 아래 화면에서 Submit Product하여 제품을 아마존에 올립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Under Review로 상태가 보입니다. 몇 시간 후에 아마존 리뷰가 끝나면 상태는 Live로 변하고 아마존에서 판매를 시작하게 될 것입니다. 



아마존 리뷰가 약 1시간 정도 밖에 안 걸렸네요. 다음은 아마존 페이지입니다. 저렇게 판매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 티셔츠를 누군가 살까요? 좀 허접한 디자인이지만 Who knows? 아무도 모르는 것이겠죠. 




아마존 Merch가 FBA보다 포스팅하기가 훨씬 쉬운 것 같습니다. FBA는 전체 프로세스를 한번 보여드리려고 제품 선정을 하다보니 생각보다 어렵습니다. 한개를 마음에 두고 있었는데 분석해보니 또 아닌 것 같고 해서 시간이 더 걸리고 있네요. 그냥 예제니까 대충할까 했지만 그래도 좀 괜찮은 상품으로 해야 할 것 같아서요. 역시 FBA가 신경쓸 것이 많은 것 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