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rch by Amazon에 티셔츠를 올려보자


이번에는 티셔츠 디자인 한개를 직접 Merch by Amazon에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전체 프로세스를 한번 보는게 좋을 것 같아서요. 



이번달 제 티셔츠 매출은 FBA 매출에 비해서 보잘것 없지만 나름 만족하고 있습니다. 아래를 보시면 그래도 꾸준히 팔리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잘하면 이번달 수익이 처음으로 100불을 넘길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오늘 티셔츠 디자인 한개를 올리는 것을 보여드릴 텐데요. 만약 이 티셔츠를 누가 산다면 저는 한개당 3.11불의 로열티를 받게 될 것입니다. 3.11불은 세전금액이며 저는 실제로 세금 10프로를 떼고 90프로를 받게 됩니다. 그리고 페이오니아를 거쳐서 오기 때문에 거기서도 일부 수수료를 내게 되지요. 아마존을 하다보면 내가 여러사람에게 봉사활동을 하고 있구나 하는 생각을 할 때가 많습니다. 


원래 티셔츠 한개를 올리려면 아마존에서 기존에 잘 팔리고 있는 티셔츠를 연구하고 또 제목 키워드를 어떻게 올려야 SEO, 즉 서치엔진에 잘 찾아질까를 많이 고민해야 합니다. 하지만 오늘은 다 잊고 디자인 한개 올리는 것을 구경해 주시기 바랍니다. 


오늘 제가 올릴 디자인은 아래와 같습니다. 꽤 깔끔하고 괜찮죠? 아래 디자인은 제가 Fiverr라는 재능매매사이트에서 4불주고 의뢰한 디자인입니다. 요즘에는 거의 제가 직접 디자인을 하는 편입니다. 



사실 이 디자인은 지난 여름에 올렸던 것인데 MBA에서 5개월동안 팔리지 않으면 자동으로 디자인이 제거됩니다. 아래 디자인은 버리기 아까워서 다시 올리는 것입니다. 여름에 잘 어울리는 디자인이지만 그냥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Merch by Amazon 페이지에서  Add new product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CHOOSE PRODUCT TYPE에서 어떤 종류의 제품에 디자인을 올릴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Standard T-Shirt가 매출이 제일 잘 나오기 때문에 이 것을 선택할 것인데요. 4500 * 5400의 배경이 투명한 PNG 파일을 올려야 합니다. Pullover Hoodie나 PopSocket은 규격이 조금 다르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자 그럼 미리 준비해둔 4500 * 5400 png 파일을 업로드하고 Save selection and continue 버튼을 누르면 다음 화면이 나옵니다. 



이 화면에서 남성, 여성, 아동 중 누구에게 팔 것인지, 배경 색상은 무슨 색으로 할 것인지, 그리고 가격을 얼마로 할 것인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보통 욕같은 것이 들어가지 않은 이상 남성, 여성, 아동을 모두 선택하면 되고, 색상은 5개까지 선택이 가능합니다. 검은색과 짙은 회색이 제일 잘 팔리므로 반드시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격의 경우 얼마에 팔릴 때에 나에게 얼마의 로열티가 주어지는지 옆에 표시됩니다. 전부 선택을 마쳤으면 Save selection and continue 버튼을 눌러서 다음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짜잔~ 무엇인가 아주 어려운 화면이 나왔습니다. ㅋㅋ 브랜드 이름, 타이틀, 불렛포인트, 디스크립션을 적어야 하는데요. 여기서 특히 타이틀이 중요하며 어떤 타이틀을 해야 고객이 내 티셔츠를 검색해서 구매할 것인지 많은 연구가 필요한 부분입니다. 일단 제가 임의대로 기입하도록 하겠습니다. 


위의 그림처럼 기입을 했습니다. 브랜드명, 제목, 가격 빼고는 옵션인데요. 불렛포인트 한개만 적었습니다. 아마존에서 검색 시에 제목의 중요도가 90프로 이상이고 나머지를 10프로 정도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기입이 끝나면 Save selection and continue를 누릅니다. 



이제 최종 리뷰 페이지가 나오며 아마존에 진짜로 정말로 진심으로 올릴 것이냐고 물어봅니다. 가뿐하게 Submit Product를 눌러줍니다. 



Merch by Amazon의 Manage 페이지에 가보면 위와 같이 STATUS가 Under Review라고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크게 저작권에 걸릴 만한 것이 없다면 1-2시간 내로 메일이 날라 올 것입니다. 아마존에 공개되었다고 페이지 링크가 옵니다. 



메일이 와서 Manage 페이지에 들어가보면 아래와 같이 STATUS가 Live로 나옴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짜잔~ 메일에서 온 아마존 제품 링크를 눌러보면 아래와 같이 아마존에서 내가 업로드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전에 기입한 Brand name, Title of product, Key product features가 아마존 리스팅에서 어떻게 표시되는 지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누군가 아마존 사이트에서 저 제품을 구매하면 아마존에서 디자인을 인쇄하여 고객에게 보낼 것이고, 저에게는 3.11불의 로열티를 지불하겠죠. 어떻습니까? 솔깃하지 않습니까? 여러개 디자인을 올려두면 가만히 앉아있어도 돈을 벌 수가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