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G 상용화 시대가 오고 있다! [증강현실(AR)의 새시대]

안녕하세요. 


요즘에 5G가 장안의 화제인 것 같습니다. 저는 TV 자체를 거의 못 봅니다. 꼬마 때문에 교육상 TV 자체를 안보고 살고 있지요. ㅠㅠ 얼마 전에 축구 보느라고 TV 광고를 보니 정말 5G 광고가 많이 나오더군요. 5G로 오면 현재까지의 통신 관련 업종의 승패가 다시 나뉠 수가 있으니 기를 쓰고 먼저 장악하려고 하는 것 같습니다. 


저도 항상 신기술에는 관심이 많이 가는 사람 중에 한명인데요. ^^ 5G 관련 생각나는 대로 포스팅을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가 느낄 수 있는 5G 기술의 핵심은 아래와 같습니다. 세개의 초***로 설명이 됩니다. ^^



(1)  초고속 - 속도가 10배 ~20배 빠르다고 하는데요. 그러나 실제 체감속도는 2.5배 정도 빠른 것으로 느껴질 것이라고 하네요. 

(2) 초저지연 - 4G에 비해서 지연속도가 60~120배 더 빠를 것(Low Latency)이라고 합니다. 이전에 스타크래프트를 하다보면 처음에 High Latency와 Low Latency를 처음에 설정할 수가 있었습니다. 네트워크 속도가 느리면 보통 High Latency로 하고, 빠르면 Low Latency로 했었지요. Low Latency로 하면 수많은 마린을 컨트롤할 때에 키를 누르거나 마우스를 움직이면 바로바로 움직입니다. 예제로 자율주행차가 많이 등장하던데요. 저는 딱 들은 생각이 바로 이 겁니다. 드라마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입니다. 칼싸움하는 증강현실(AR)이 나오는데요. 거의 실시간 반응 속도로 칼싸움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3) 초연결 - 지금보다 훨씬 많은 통신 기기를 연결할 수가 있다고 합니다. 이제 사물인터넷의 시대가 점점 오고 있는데요. 지금보다 10배 이상의 통신기기 연결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지금도 LTE가 빠른데 뭐가 더 필요하냐고 생각하는 분들도 계실 수 있는데요. 일단 요금제가 올라가면 짜증이 나겠지만 5G의 상용화가 가져올 결과물은 아직 우리가 상상하지 못할 부분에서도 나올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좀 기대가 됩니다. 


감사합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