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대박쥐 황금볏과일박쥐를 아시나요?

안녕하세요. 

어제부터 신기한 검색어가 떠서 눌러보았습니다. 저 박쥐가 갑자기 서울에 나타나길도 했나? 해서요. ㅋㅋ

눌러보고 떡하니 뜨는 사진을 보고 경악을 금치 못했습니다. 그 크기가 경이롭네요. 실제로 보면 무척 징그럽고 무서울 것 같습니다. 저는 처음에 사람이 복면 쓰고 매달려 있는 줄 알았습니다. ^^:;


저 박쥐에 대해서 관심?이 생겨서 나무위키과 위키백과를 찾아보았습니다. 

다음은 위키백과에 나오는 내용입니다. 날개폭이 무려 1.7미터네요. 과일을 주로 먹고 다행히도 공격하지는 않을 것 같은데 박쥐를 만지면 질병에 걸리기 쉬운가 봅니다. 전에 메리스도 애초에 박쥐로부터 균이 나온 것이라고 어디서 본 것 같아요. 박쥐가 여러가지 무서운 질병들의 원인이 되나 봅니다. 

 

나무위키에서도 찾아보았는데요. 또 한번 경악을 금치 못하였습니다. 무려 15만마리가 군집을 이루기도 한다네요. 저 무리를 맞딱드리면 정말 기절할듯요. ^^;;

 

구경하시라고 다른 사이트에서 사진을 좀더 가지고 왔습니다. 아래 박쥐는 표정도 생생하네요;

왼쪽 박쥐는 눈 뜨고 있습니다. 오른쪽 여자분은 정말 강심장이네요. 

우리 주변에는 저런 큰 박쥐가 없어서 참 다행이라고 느껴지네요. 감사합니다. ㅋㅋ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