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노트로 티스토리 글쓰기를 간편하게!

안녕하세요. 

오늘은 에버노트로 간편하게 티스토리 포스팅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미 아시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저는 최근에 알게 되어 이제부터라도 간편하게 포스팅하고 있습니다. ㅋㅋ

우선 에버노트는 Evernote Corporation에서 개발한 애플리케이션으로, 메모 기능은 물론 다양한 파일 첨부와 웹 페이지 스크랩 등이 가능한 클라우드 서비스입니다. 비슷한 서비스로는 MS의 원노트 등이 있는데요. 저는 둘다 써봤는데, 에버노트가 넘사벽 더 좋습니다. 하지만 원노트는 공짜라는 장점이 있지요. 저는 그래서 공짜 한도까지만 에버노트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아직까지 큰 문제는 없었습니다. 큰 문서는 에버노트를 쓰지 않고 구글드라이브에서 문서를 작성해서 사용합니다. 


에버노트에서 아래와 같이 '티스토리'라는 태그를 만들고 그 태그 밑으로 포스팅할 글을 작성합니다. 

 

티스토리의 플러그인으로 들어가서 '에버노트'를 검색합니다. 


아래와 같이 나오면 계정을 연결하고 적용을 누릅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사용중으로 나옵니다. 


이제 티스토리 블로그로 들어가서 글쓰기를 누르고 아래와 같이 오른쪽 위에 생긴 에버노트 버튼을 누르면 '티스토리' 태그가 붙은 글 리스트가 나옵니다. 원하는 글을 선택하면 해당 글을 가져옵니다. 


참 쉽지요? ^^ 저는 한번 이 기능을 쓰고 나니 이제 에버노트 없이 포스팅은 못할 것 같습니다. ㅋㅋ 즐거운 하루 되세요! :)


PS: 에버노트의 장점 언급이 빠진 것 같습니다. 에버노트로 포스팅을 하면 그림을 가져올 때에 캡처 이미지를 따로 파일로 저장해서 가져오는 것이 아니고, 그냥 Copy & Paste로 포스팅 안에 넣을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저장할 필요없이 항상 자동저장이 됩니다. 이 그림 가져오는 것이 정말 큰 장점이지요!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