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파트너스 곧 API 정보 제공할 것 같습니다

안녕하세요.

우리나라에서 제휴마케팅이라고 하면 주로 텐핑 류의 DB 작성을 떠올리기 쉬운데요. 

미국 제휴마케팅 시장을 예로 들자면 거의 모든 서비스와 쇼핑몰이 제휴마케팅을 하고 있습니다. 제휴마케팅 만으로 벌어먹고 사는 사람들도 많이 있지요. 교육과정을 팔고, 어플리케이션 팔고 제휴마케팅 자체로 돈을 벌고요. 

본 블로그에서는 아마존 Affiliate 카테고리에서 아마존 등 여러 가지 제휴마케팅을 다뤄보고 있는데요. 사실 우리나라에서는 한국에 있는 쇼핑몰 제휴마케팅을 하는게 더 유리할 것입니다. 아마존 등 미국 사이트는 아무래도 배대지를 거치고 운송료가 만만치 않으니까요. 현재 제가 아마존 장난감 사이트를 기획하고 곧 페이스북 광고도 돌릴 것이지만(현재 짧은 광고 동영상을 제작중입니다.) 사실 크게 기대는 하지 않고 있습니다. 손해를 보더라도 실험삼아 하는 것이고 저의 두번째 사이트는 어차피 쿠팡을 포함할 것이거든요. 


우리나라 쇼핑몰 제휴마케팅의 어려운점 중 가장 큰 점은 API를 제공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API 키란 무엇이냐면요. API키를 가지고 여러가지 일들을 할 수가 있습니다. 

다음은 Content Egg Pro에서 지원하는 제휴마케팅 업체입니다. 


아래는 Ebay 제휴마케팅 API 정보를 입력하는 모습인데요. 



제휴마케팅 정보를 입력하면 아래와 같은 일을 할 수가 있습니다. 이베이를 예로 들면 'Apple i phone'을 검색하면 해당 단어를 포함하는 무수한 검색 결과가 나옵니다. 


클릭만 하면 아래와 같이 이베이 상품 페이지에서 사진 및 정보를 저절로 가져오고 가격 비교도 스스로 해서 아래와 같은 화면을 출력합니다. 전부 자동으로 이루어진 작업들입니다. 


자. API키가 얼마나 중요한지 아시겠죠? 하지만 우리나라 쇼핑몰에서 API키를 제공하는 일은 아직까지 없었습니다. 

하지만 며칠 전 전 쿠팡파트너스에서 메일 한통을 받았습니다. 


조만간 쿠팡파트너스에서 API 키를 제공할 것 같습니다. 저 것이 나오면 신세계가 펼쳐질 것입니다. 물론 워드프레스에서 쿠팡 관련 플러그인이 바로 개발되지는 않겠지요. 하지만 급하면 프로그래밍을 배워서라도 빨리 선점하는 사람이 돈을 벌 수가 있을 것입니다. 아마도 PHP를 좀 공부하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변화하는 변곡점을 잘 잡으셔서 수익 많이들 올리시기를 바랍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