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존(WooZone) 플러그인으로 아마존 상품 정보를 가져오자

안녕하세요.

아마존 제휴마케팅 사이트를 만들 때에 아마존 상품 정보, 즉 타이틀, 불렛포인트, 디스크립션, 가격 정보 등을 가져와야 하는데요. 여러가지 워드프레스 테마와 플러그인들이 이러한 작업을 위하여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제가 놓치고 있는 부분이 있었는데요. 작년 초부터 아마존에서 API키를 그냥 주지 않습니다. 제휴마케팅 아이디는 주기 때문에 제휴마케팅 링크를 통해 판매는 할수가 있는데요. 무려 3개 제품이 제휴마케팅 링크를 통해서 팔려야만 API키를 주는 것으로 정책이 바뀐 것입니다 ㅠㅠ 하지만 API키가 없으면 제휴마케팅 사이트를 만들 때에 아마존 상품을 표시하기가 아주 난감합니다. ㅠㅠ 


기존 컨텐트에그(Content Egg)등의 플러그인은 API키를 가지고 자동으로 제품 정보를 불러왔는데요. 앞서 말씀드렸듯이 API키가 없으면 작동 자체를 하지 않습니다. 그런데 2018년 5월 새로 출시된 플러그인이 있었으니 이름하여 바로 우존(WooZone) 버전 10 플러그인입니다. 

 우존(WooZone) 버전 10 플러그인은 우커머스(WooCommerce) 플러그인이 깔려있어야 돌아가는데요. 이 플러그인의 Direct Import 기능은 크롬브라우저에서 익스텐션을 설치하면 아마존 사이트에서 바로바로 제품을 내가 원하는 사이트로 가져오기를 할 수가 있습니다. API 키없이 제휴마케팅 ID만 가지고 가능합니다. 나중에 API 키가 생기면 그 정보를 넣어주면 그 때에는 가격 정보를 비롯한 정보 동기화(Sync)도 할 수가 있습니다. 

현재 우머커스와 우존 둘다 무료 버전을 쓰고 있는데요. 큰 문제는 없는 것 같습니다. 그럼 어떻게 하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우커머스 플러그인을 설치합니다. 


그리고 우존 플러그인을 설치합니다. 





크롬웹스토어에 들어가서 'wzone'을 검색합니다. 


아래와 같은 익스텐션이 뜨는데요. 이 것도 설치합니다. 크롬브라우저를 쓰셔야 합니다. 


모두 설치를 마치고 아마존 상품 페이지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티 화면 위쪽에 우존 관련 띠가 하나 생깁니다. 아무 상품 페이지나 가서 가져오기해보라고 뜨네요. 


저는 이미 인증을 해서 안 뜨는데요. 원래 처음에 우존에 가서 인증하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워드프레스의 우존 페이지로 가서 인증만 눌러주면 됩니다. 인증이 끝나고 상품 페이지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가져오기할 수 있는 버튼이 생깁니다. 이 제품은 베리에이션(Variation)이 있기 때문에 베리에이션까지 다 가져오기할 것인지 묻습니다. 오른쪽 끝에는 어느 사이트로 가져오기할 것인지 묻는 것입니다. '아마존 장난감'이 제 사이트 이름입니다. 저기로 가져오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베이션까지 모두 합쳐서 가져오기를 눌렀습니다. 상품(Product) 페이지에 들어가보니 아래와 같이 베이에이션까지 해서 3개가 잘 가져오기 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때 상품의 카테고리는 반드시 다시 정해줘야 합니다. 





실제 상점사이트의 상품페이지에서도 베리에이션까지 잘 표시됨을 알 수 있습니다. 


우존(Woozone) 플러그인을 써서 아마존 제휴마케팅 사이트를 약간 조잡하기는 하지만 조만간 완성하게 될 것 같습니다. 코어는 완성되었고, 이제 좀 꾸미기 단계인데요. 얼마나 걸릴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PS: 한가지 빼먹은 것이 있는데요. WooZone의 Amazon Config - Amazon SETUP 들어가서 아래와 같이 자신의 제휴마케팅 아이디를 넣어줘야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