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미디어 라이브러리 정리 플러그인 파일버드(Filebird)

안녕하세요.

정말 오랜만에 워드프레스를 만지고 있는데요. 전에 만든 웹사이트에는 이미지 파일 갯수가 많지 않아서 미디어 라이브러리에 그냥 다 넣어두고 써도 불편함을 느끼지 못했었습니다. 그런데, 아마존 제휴마케팅 사이트를 만들다보니 제품 한개 정보만 가져오기해도 사진이 미니멈 6장 이상은 임포트가 되더군요. 제품 수십개 정보를 가져오면 금방 기하급수적으로 이미지가 늘어납니다. 그래서 분류를 해놔야 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아직 완전 이거닷!라고 하는 솔루션을 발견하지는 못했는데요. 일단 괜찮은 무료 플러그인을 발견하여 소개합니다. 


바로 워드프레스 미디어 라이브러리에 폴더를 만들어 쓸 수 있는 파일버드(Filebird)라고 하는 플러그인입니다. 다음 플러그인을 검색하여 설치하시면 되겠습니다. 


설치하면 아래와 같이 폴더를 만들 수 있수 있는 버튼이 생깁니다. 폴더를 만들고 


저는 아래와 같이 로고 및 메뉴 이미지만 폴더에 따로 보관하였습니다. 


폴더를 10개 이상 만들려면 프로 버전을 구매해야 하는데요. 저는 10개 이상을 만들 일은 없어서 프로 버전을 쓸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이미지를 여러개 한꺼번에 선택하여 폴더에 넣으면 좋겠는데, 한개씩 밖에 선택이 안되네요. 이게 무슨 방법이 없을지 더 연구를 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아마존에서 가져오기한 상품 정보 한개를 다 지우려면 상품(Product) 페이지에서 상품을 지우고 관련 이미지를 삭제해야 하는데요. 좀 더 효율적인 방법이 있을 지는 모르겠는데 저는 일단 이렇게 하고 있습니다. 

일단 관련 제품 정보를 상품 페이지에서 찾습니다. 아래 상품 정보를 휴지통에 넣어서 삭제합니다. 


남아있는 이미지 정보는 제품명으로 검색하여 아래와 같이 미디어 라이브러리에서 찾아서 지웁니다. 


이 것도 한개씩 선택해야 선택이 되던데요. 일괄선택을 눌러봐도 선택이 되지 않습니다. 제가 기본적인 기능을 놓치고 있는 것이 아닌가 싶은데요. 미디어 라이브러리에서 여러개 한꺼번에 선택하는 법 아는 분은 좀 가르쳐 주세요. ㅎㅎ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