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광고 타겟팅하기

안녕하세요. 

페이스북 광고는 대상을 세부적으로 타게팅해서 광고를 송출할 수 있기 때문에 효과적입니다. 페이스북의 막대한 수익은 바로 이 타게팅된 광고에서 나온다고 합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페이스북 광고에 쓸 30초짜리 동영상을 만드는 것에 관한 포스팅을 했는데요. 궁금하시면 아래 링크를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2019/03/27 - [아마존 Affiliate] - 페이스북 광고용 짧은 동영상 제작



이번 시간에는 타겟을 정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의 오른쪽 위의 메뉴에서 광고만들기로 들어갑니다. 일반 계정으로 해도 되고 비즈니스 계정으로 해도 되는데요. 저는 비즈니스 계정으로 하도록 하겠습니다. 



타겟 인사이트를 선택합니다. 

Facebook 회원 모두를 선택합니다. 


이제 왼쪽 네비게이션바에서 여러가지 세팅을 선택해 줘야 합니다. 저는 한국 내의 성인 중 장난감 관련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을 아래와 같이 선택하였습니다. 

그리고 아래와 같이 한국어를 쓰며 12살 이하의 아이를 키우고 있는 부모를 대상으로 했지요. 


이렇게 하니 아래와 같이 1만 ~ 1.5만명의 타겟으로 좁혀졌네요. 그냥 모두에게 하는 것보다 제품을 구매할 확률이 높은 대상으로 범위를 좁히니 아무래도 효율적이겠지요. 하지만 범위를 너무 좁히면 좋지 않습니다. 페이스북 광고 알고리즘이 점점 잘 팔리는 쪽으로 대상을 자동으로 바꿔주는데요. 너무 좁게 지정을 하면 이 기능이 제대로 발휘가 되지 않습니다. 적당히 넓은 대상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장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표시됩니다. 이름을 정하고 저장 버튼을 누르면 최종적으로 대상이 저장됩니다. 나중에 광고 돌릴 때에 이 타겟을 사용할 것입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페이스북 광고 돌리는 것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