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FBA, 판매할 제품을 골라보자 - 이어서 -

안녕하세요. 


어느덧 올해의 마지막 날이네요. 내일이면 한살 더 먹는다고 생각하니 슬프지만, 그래도 내일이나 오늘이나 천문학적으로 봤을 때에는 지구가 한바퀴 더 돈 것에 불과하겠지요. ㅋㅋ 뻘소리였습니다. 


이전시간에 이어서 바이럴라운치에서 찾은 키워드를 아마존에서 분석하고 알리바바에서도 검색해서 아마존 FBA에 PL로 진행할 제품을 골라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 찾았던 4개의 키워드입니다. 이 중에서 첫번째 UFO Toy를 이전 포스팅에서 알아봤고요. 나머지 3개 키워드를 알아보도록 하죠. 



두번째 키워드인 hover ball soccer ball을 아마존에서 검색해 보겠습니다. UFO Toy는 2000개 제품이 검색되었었는데요. 이 제품은 아래와 같이 274개 밖에 검색되지 않았습니다. 제가 Hover ball로만 검색도 해보았는데, 850개가 나오더군요. UFO Toy에 비해서 덜 포화된 제품임을 알 수 있습니다. 



검색된 제품을 보시죠. 골대까지 포함된 것이 25불 정도, 공만 있는 것이 18불 정도네요. 




세일즈 랭킹을 찾아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이번 겨울에 꽤 히트를 쳤던 제품이네요. 아래는 맨 위에 있는 제품 한달 판매 갯수입니다. 

아래는 맨 아래 있는 제품의 한달 판매 갯수입니다. 


알리바바에서 저 제품을 소싱하면 가격이 얼마나 나올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는 골대가 없는 hover ball 알리바바 가격입니다. 1000개 주문한다고 가정했을 때에 대략 1.5불 정도면 충분해 보입니다. 


아래는 골대까지 포함한 hover ball의 알리바바 가격입니다. 조금 비싸네요. 그래도 1000개 시킨다고 가정했을 때에 2.3불 정도면 충분할 것 같습니다. 



물론 위의 것들을 샘플로 받아서 품질을 직접 확인해 봐야 합니다. 사진만 가지고 그냥 믿으면 안됩니다. 5~6개 정도 업체에서 샘플을 받아서 확인해보고 담당자와 Communication해보면 어느 업체와 진행해야 할지 감이 오실 것입니다. 


이번에는 구글트렌드를 한번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와 같습니다. 그 밑에 이전에 보았던 UFO toy 구글트렌드 그래프도 넣었습니다. 장난감들이 보통 트렌드가 비슷한 것을 확인하려고요.  



이전에는 몰랐는데 애들 장난감도 Season을 강하게 타는군요. 어떤 제품을 하던 9월 정도 입고하여 키워드 랭킹 올리기 작업에 들어가면 적당할 것 같습니다. 


자 이제 아마존 사이트에 들어가서 비용 분석을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골대 없는 Hover ball을 보도록 하죠. 한개당 0.26 킬로그램이므로 1.3불로 계산하고 제품 비용은 1.5불로 하도록 하겠습니다. 


50프로 마진 나오네요. Fullfillment Cost가 좀 올라간다고 해도 마진율은 좋습니다. 보통 착각하는게 저 마진을 내가 다 먹는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요. 1000개 시키면 500개 정도는 PPC나 Give Away의 마케팅 방법으로 본전도 못 건질 수 있다고 보셔야 합니다. 나머지 500개로 이윤을 챙겨야 합니다. 그래서 1000개 이상을 주문하여 판매하면 제품이나 선적 가격도 싸고 이윤을 남기기 좋습니다. 하지만 망할 경우 더 많은 손해를 보죠. 인생은 언제나 High Risk, High Return이랍니다. 





이제 골대 있는 Hover ball의 비용 분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무게가 0.66킬로그램이네요. 운송 가격 3.3불, 제품 가격은 2.3불로 해서 계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저 운송가격은 항공운항으로 계산한 것입니다. 배를 쓰면 1/3 이상 싸질 것입니다. 일단 비행기로 해서 보도록 하죠. 


Hover ball은 아무래도 골대 없이 파는게 좋은 것 같습니다. 골대를 넣으려면 배로 옮기는게 좋을 것 같아요. 


자 그럼 이제 다음 키워드를 봐볼까요. 다음 키워드는 Cup Plate입니다. 오랜만에 Seasonal하지 않은 제품을 보게 될 것 같군요. ^^ 아마존에서 키워드를 검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스티메이터로 한달에 몇개 정도 팔리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죠. 맨 위에 것을 보겠습니다. Kitchen & Dining에서 3499위이므로 한달에 960개, 하루에 약 32개 정도 판매되네요. 



많지는 않지만 Seasonal이 아니라면 괜찮습니다. 구글트렌드를 한번 볼까요? 신기하게도 Cup Plate의 피크는 겨울이 아닌 여름 6월 24일 경이네요. 겨울이 피크가 아닌 제품을 보는 것이 참 오랜만인 것 같습니다. 참 반갑네요. ^^ 예상대로 균일하게 판매되는 편입니다. 



Cup Plate의 경우, 균일하게 판매되고 판매량도 나쁘지 않지만 개선의 여지가 별로 없기 때문에 알리바바 소싱할 때에 확실히 품질이 괜찮은 제품을 찾지 못한다면 안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자 그럼 알리바바에서 물건을 찾아볼까요?


운 좋게도 아마존에 나오는 제품과 똑같은 것들을 알리바바에서 찾았습니다 위와 같습니다. 대략 1000개 시킨다는 가정 하에 15불이면 충분히 소싱이 가능하겠네요. 그럼 이제 여러가지 Cost를 계산해 보도록 하죠. 무게가 약 1.5 킬로그램입니다. 비행기로 했을 때에 개당 7.5불 정도가 나옵니다. 이 것은 필히 배로 운송해야 할 듯 합니다. 배로 해도 개당 적게 잡아도 3.5불은 잡아야 할 것 같습니다. 비용 계산을 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마진이 남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손해네요. 물론 알리바바 네고하여 가격을 줄인다면 이윤을 남길 수 있겠지만, 다른 좋은 제품도 많은데 경쟁도 심한 이 제품을 준비할 필요는 없습니다. 한개 남은 키워드 Rose Gold Plastic Plate도 본 키워드와 분위기가 비슷해서 그냥 스킵하도록 하겠습니다. 





자 몇개의 키워드에 대하여 여러가지로 분석을 해보았습니다. 검색한 것 중에 제일 마음에 드는 것은 바로 골대 없는 Hover ball입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이 제품을 판매하는 알리바바 업체를 검색하여 어떤 업체를 선택할 것인지, 어떻게 컨택을 할 것인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오늘이 2018년의 마지막 날이네요. 모두들 건강하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