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FBA, 판매할 제품을 골라보자
- 아마존 FBA
- 2018. 12. 28. 13:38
안녕하세요.
이전 포스팅에서 Viral Launch를 사용하여 판매할 제품 후보군을 몇개 뽑아 보았습니다. 제가 좀 들떠서 제품들이 아주 좋다고 말씀드렸었는데요. 좀더 분석해보니 UFO 장난감과 붕떠서 다니는 호버 축구공 완구는 둘다 개선할 수 있는 여지가 별로 없습니다. 이전 제품에 뭔가 개선하여 제품을 출시해야 하는데 이렇게 개선이 거의 불가한 경우에는 오로지 마케팅과 제품 사진, 리스팅 등을 잘해서 판매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일회용 접시 제품군은 이미 많은 제품들이 나와있어서 정말 소싱을 잘하여 좋은 제품을 선택해야만 승산이 있어 보입니다.
하지만 UFO 장난감, 떠있는 호버 축구공 둘다 아직 좀 먹을거리가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나온지 오래 되지 않았고, 매출이 점점 늘어나는 형국이라서요. 일회용 접시도 처음에 진입하기가 어렵지만 일단 어느 정도 매출이 잡히면 그 다음부터는 큰 변동없이 매출을 올릴 수 있는 제품입니다. 이 또한 소싱을 정말 잘해야 합니다. 개선 여지는 거의 없기 때문이죠.
자 그럼 이전에 즐겨찾기한 키워드들을 살펴보기로 하죠.
UFO Toy, Hover Ball Soccer Ball, Cup Plate, Rose Gold Plastic Plate 이렇게 총 4개의 키워드입니다. 어제는 없었는데, UFO Toy는 Popular Result라는 워닝이 떴네요. 많은 사람들이 주시하고 있다고 합니다. 경쟁자가 더 많아질 수 있다는 경고 정도로 볼 수 있겠습니다. 아래에 4개 키워드를 각각 아마존 검색, 알리바바 검색하고 이익을 남기고 판매할 수 있을지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UFO Toy
아마존에서 검색해 보겠습니다. 처음에 Sponsored 광고는 PPC 광고로 앞에 띄운 거라서 Skip하고 지나가겠습니다.
위의 4개가 처음에 뜨는 4개 제품입니다. 쭈욱 보니까 감이 좀 오십니까? ^^ 세번째 제품 퍼런거 빼고 3개는 알리바바에서 같은 제품 파는 것입니다. 똑같은 제품 가져다가 라벨만 다르게 파는 것이지요. 맨 위에 리뷰 135개 제품 세일즈 랭킹은 247위 아래 Jungle Scout Estimator로 보면 한달에 3960개를 팔고 있네요. 몇불 마진이 안 남는다고 쳐도 저정도면 후덜덜합니다.
https://www.junglescout.com/estimator/
그 밑에 리뷰 58개 제품이 똑같은 제품으로 팔아서 1불 싸게 파고 있지만 세일즈 랭킹이 많이 밀리고 있죠. 확인해 보니 한달에 330개밖에 팔지 못했네요.
1등만 살아남는 무서운 세상입니다. 1불 더 비쌈에도 불구하고 말이죠. ㅠㅠ 세번째 퍼런색 UFO는 리뷰가 15개임에도 그런대로 팔리네요. 네번째 Amazon Choice 뽑힌 애는 무려 7.99불에 팔고 있네요. 저 친구는 키워드 랭킹 앞으로 가려고 마진없이 팔고 있다고 추측됩니다. 남아도 몇센트 마진일 것 같은 생각이 드네요.
자 그럼 저 키워드를 가지고 알리바바에서 검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Trade Assurance가 되어 있는 업체, 4년 이상된 업체와만 거래합니다. Verified Supplier는 괜찮은 업체도 되어 있지 않은 경우가 많은 것 같아서 해제합니다. 그리고 나중에 업체 정보 들어가서 도매업체(Wholesaler)인지 공장(Factory)인지 살펴봐야 합니다. Factory로 해야 나중에 재주문할 때도 리스크가 없고 좀 더 싼 가격으로 네고가 가능합니다.(도매업체는 나중에 해당 제품을 취급하지 않을 확률이 있음)
검색해서 똑같은 제품들을 찾았습니다. 아래와 같습니다. 저 무지개색 날아다니는 공 제품은 정말 공급업체가 100개는 될 것같습니다. 정말 많이 검색 되네요. 몇개만 추렸습니다.
일단 청색 날아다니는 UFO 공급업체입니다. 아래 3개 업체 모두 같은 제품을 공급하는 것일 것으로 추측됩니다. 보니까 약 1000개 정도 시킨다고 보면 7불 정도에 구매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자 그럼 이제 아마존 제품 페이지로 들어가서 아마존 피 등 주판알을 좀 튕겨볼까요. FBA Calculator라는 크롬 익스텐션을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제품 비용은 7불로 했고요. 운송비용은 개당 1불로 했습니다. 무게가 0.12 KG인데요. 비행기로 했을 때에 1KG당 약 5불이 들기 때문에 운송비용이 1불 정도면 충분히 잡은 것입니다. Total Fulfillment Cost가 4.30으로 나오는데 보통 저기 수치보다 1-2불 더 높습니다. 보수적으로 잡아서 2불 높다고 치죠. 그래도 수익은 40프로를 넘습니다. 대박이죠?? 얼핏 보기에 그렇게 보이시겠지만, 저 상품을 키워드 랭킹 순위에 올리기 위해서 PPC 광고 및 기타 마케팅 비용이 생각보다 많이 나옵니다. 광고 비용을 최소로 줄이고 오가닉 세일(광고 없이 팔리는 세일)이 많이 나오게 하는 것이 모든 셀러들의 난제라고 하겠습니다. 어쨋든 저 정도면 훌륭한 제품입니다.
이제 무지개색 날아다니는 공 장난감을 알리바바에서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백개 정도 나오는 공급업체 중에서 몇개만 아래에 넣었습니다.
대략 1.5불 정도면 손쉽게 소싱할 수 있을 듯 합니다. 이제 아마존 페이지로 다시 가서 주판알을 튕겨볼까요. 그런데 이 제품은 무게가 90그람 정도인데요. 운송비용은 개당 0.5불 정도로 하면 문안할 것이라고 보고 계산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제품도 Fulfillment Cost가 좀더 올라간다고 쳐도 이익률이 나쁘지 않네요. 역시 개당 3불 이하의 제품을 가져다가 파는 것이 맞는 것일까요. 제 제품은 무겁고 개당 알리바바 가격이 7~8불 정도라서 이런 제품들을 보니 웬지 부러운 생각이 드네요.
나머지 3개 키워드 Hover Ball Soccer Ball, Cup Plate, Rose Gold Plastic Plate에 대한 분석은 다음 포스팅에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아마존 FBA'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마존 FBA, 알리바바 소싱을 해보자 (5) | 2019.01.08 |
---|---|
아마존 FBA, 판매할 제품을 골라보자 - 이어서 - (2) | 2018.12.31 |
아마존 FBA, Viral Launch를 알아보자 (0) | 2018.12.27 |
아마존 FBA PL 시작하기 전에 꼭 알아두자 (2) | 2018.12.26 |
반드시 알아야 할 크롬 익스텐션 KEEPA (6) | 2018.12.24 |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