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학기 초등 입학 가방 선택 팁

안녕하세요. 


저희 아들이 올해 초등학교에 올라갑니다. 태어나서 응애응애하던 애기가 이제 학생이 되어 어엿하게 가방을 매고 다닌다고 생각하니 참 감회가 새롭습니다. 


저 어릴 적에는 부모님께서 그냥 싼 것 시장에서 사주셔서 들고 다녔었는데요. 지금은 가방도 자존심이 있어서 백만원에 달하는 비싼 가방을 사주는 부모님들도 있는 것 같더군요. 저는 이런 사치품은 사절이고요. 저렴하면서도 성능이 좋고 리뷰가 좋은 제품을 사려고 노력해 보았습니다. 그래서 구입까지 마쳤는데요. 잘 산 것인지 모르겠습니다만 현재로서는 만족하고 있습니다. ^^



일반적으로 다른 부모님들의 얘기를 들어보니 초등학교 저학년 때에는 가벼운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저학년 때에는 각이 지고 가볍고 바닥이 탄탄해야 하며 물통을 넣을 수 있는 주머니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자 그럼 몇가지 브랜드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나오는 가격은 2019년 1월 28일 현재 인터넷 가격임을 알려 드립니다. 


1. 닥스 - 인터넷 가격 168800원 


사각이며 물통을 넣을 자리도 있고, 신발주머니도 있네요. 디자인도 심플하고 좋아 보입니다. 크기는 가로 29 * 세로 39.5 * 폭 15 CM이라고 써있는데요. 무게가 아쉽게도 안 나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닥스 가방이 좀 무겁다는 학부모님들의 의견이 있었습니다. 





2. 빈폴 - 인터넷 가격 134090원


실제로 보면 어떨지 모르겠는데, 사진으로 봐서는 닥스 디자인이 조금 더 좋아 보입니다. 여기는 중량이 나와있네요. 가방 중량이 750g이라고 합니다. 크기는 가로 28.5 * 세로 38.5 * 폭 12.5 CM 라고 합니다. 기능 상으로는 문제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상품 설명에 '빈폴스포츠만의 체크 패턴을 활용하여 클래식하면서도 스포티한 느낌을 더한 백팩&보조가방 SET'라고 나옵니다. 




3. 해지스 - 인터넷 가격 155240원


다음은 해지스의 상품 설명입니다. 


2019년형 신형이며 입체적인 등판 패턴으로 착용 시 어깨끈이 흘러내리지 않아 편안합니다. 사이트 포켓에 보온과 보냉 기능을 더 했고 고급부자재로 지퍼 불량을 보완했다고 합니다. 디자인은 깔금하고 좋은데요. 해지스 마크가 너무 커보이는 것은 저만의 생각일까요? ^^



사이즈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다른 가방도 아래 표와 비슷한 표가 다 나오던데요. 대체로 비슷한 것 같습니다. 무게 정보는 따로 나와 있지 않네요. 



4. 키플링 - 인터넷 가격 104000원 (신발주머니 없음)


다른 브랜드의 초등학생 백팩 가방은 보통 신발주머니까지 포함되어 있는데, 키플링은 검색해봐도 신발주머니는 찾을 수가 없었습니다. 신발주머니는 따로 구해야 하는 것 같습니다. 키플링은 써보지는 않았지만 다른 가방에 비하여 월등히 가볍다고 하는 학부모님들의 의견이 있었습니다. 무게 정보는 상품 페이지에서 찾을 수는 없었습니다. 


키플링 사이즈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제 생각에 키플링은 사각으로 각져있지가 않아서 저학년보다는 고학년 초등학생에게 어울리지 않을까 싶습니다. 많은 학부모님들의 추천이 있는 것으로 보아 키플링만의 매력이 있기는 있는 것 같습니다. 


5. 디스커버리 - 인터넷 가격 149000원


아웃도어 브랜드라서 그런지 실제로 보면 다른 가방에 비해서 크기가 좀 크다고 합니다. 조그맣게 보이는 저 가방에 신발이 들어갈 것 같기는 한데요. 신발주머니로서의 역할을 충분히 해 줄지 잘 모르겠습니다. 용도가 꼭 초등학생 저학년을 위한 것은 아닌 것으로 보입니다. 



6. MLB 키즈 가방 - 인터넷 가격 126650원


심플하면서 가볍고 색깔도 이쁜 편입니다. 체격이 작은 아이에게도 알맞은 사이즈가 있다고 합니다. 신발주머니 및 물통을 넣을 수 있는 공간이 있으며 실제로 보면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들에게 적합한 가방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크기는 정확히 안나와 있는데요. 백화점 직원에게 물어봤는데, 약 530g 정도의 무게로 정말 가볍습니다.  



결론적으로, 저는 MLB 키즈의 LA 다저스 가방을 구입했는데요. 이유는 저희 꼬마가 덥썩 집은 것도 있지만. ^^;; 


아이가 밝은 색을 좋아하는데, 멀리서도 알아보기 쉽고 530그램 정도로 매장에서 제일 가벼웠고 초등학교 저학년용으로 나온 가방이기 때문에 가방이 잘 흘러내리지 않고, 앞으로 버클을 채우게 되어 있는데 그게 자석이라 애들이 쉽게 채울 수가 있었습니다. 물병넣는 곳도 있었고요. 여러모로 봤을 때에 초등학교 저학년에게는 안성맞춤이었습니다. 


아래는 저희 집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신학기 초등생 입학용 가방을 고르는데 도움이 되는 포스팅이었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