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어스스튜디오(Google Earth Studio) 승인 완료!

안녕하세요. 


구글어스스튜디오(Google Earth Studio)를 들어본 적이 있으신가요? 작년 12월부터인가 시범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한 갓구글의 새로운 서비스인데요. 구글 맵은 평면으로만 볼 수 있는데 구글어스스튜디오에서는 3D로 보며 심지어 스파이더맨 등의 캐릭터를 넣어서 동영상도 제작할 수 있습니다. 



저는 동영상 편집 등을 잘 알지 못하지만 구글어스스튜디오의 데모 동영상을 보고 매료되었습니다. 아래 데모 비디오를 보시죠. 

정말 멋지지 않습니까? ㅋㅋ 그런데 가입한다고 바로 동영상을 제작할 수는 없고 구글에서 승인을 해줘야 가능합니다. 그래서 저는 약 일주일 전에 승인 요청을 했습니다. 그런데 짜잔~ 오늘 오후에 아래와 같이 승인 메일이 날라왔습니다~ 꺄올! ㅋㅋ



구글어스스튜디오는 스마트폰에서는 작동이 안 되고 PC버전 크롬 브라우저에서만 작동이 됩니다. 크롬 안에 들어있는 무슨 렌더링 엔진을 쓴다고 하던데요. 서버에서 렌더링하는 것이 아니라 개인 클라이언트 PC에서 렌더링을 하기 때문에 고사양 PC가 유리합니다. 렌더링이란 단어를 모르는 분도 계실텐데요. 렌더링이랑 동영상을 MP4 파일 형태로 만든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렌더링의 사전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사실, 승인되자마자 바로 뉴욕의 센트럴파크를 배경으로 아~주 간단한 동영상 한개를 제작해 보았는데요. 짧지만 구글어스스튜디오의 위엄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동영상 제작의 1도 모르지만 그냥 유튜브에서 튜토리얼 찾아서 해 보았습니다. 그런데 회사 컴이 너무 구형이라서 렌더링이 너무 오래 걸리네요. 이따가 집에 가서 렌더링해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에 자리만 찜해 두었습니다. ㅋㅋ --> 올렸습니다. ^^


여러분들도 구글어스스튜디오 승인 요청해보세요~ :)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