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rch by Amazon, 티셔츠 키워드 리서치 팁

안녕하세요. 


Merch by Amazon 티셔츠 디자인을 하다보면 디자인도 어렵지만 키워드 리서치가 정말 힘듭니다. 사실 디자인은 FIVERR나 UPWORK에 외주를 줄 수도 있지만 이 키워드란 녀석은 내가 해야만 하는 일이지요. 제가 요즘 블로그를 공부하고 있는데, 블로그도 키워드 싸움이더군요. 그런데 블로그는 그래도 한글이죠. Merch by Amazon도 키워드 싸움인데, 심지어 영어입니다. 참 힘이 들지요. ^^;;


어렵게 티셔츠 디자인 만드는 분들을 위해서 키워드 리서치 팁을 한개 공개합니다. 


http://shoutslogans.com/



샤우트슬로건닷컴입니다. 슬로건을 소리쳐봐라! 라는 사이트네요. ^^ 여기 꽤 유용한 문구들이 많이 있습니다. 첫 페이지는 아래와 같이 뜹니다. 화면이 깔끔하지요? 



오른쪽 옆을 보면 아래와 같이 카테고리가 나뉘어져 있습니다. 꽤 세분화 되어 있지요. 



저 중에서 Sports T Shirt Slogans를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와 같습니다. 문장의 길이나 어투 등이 티셔츠에 쓰기에 적합해 보입니다. 

다음은 Back to School Slogans를 보겠습니다. 말장난 같은 것이 재미있지요? ^^ 보통 재미있는 문구가 티셔츠 디자인으로 인기가 좋습니다. 



다음은 Funny Life Sayings 카테고리를 보겠습니다. 아래에 있는 Don't take life too seriously, there are no survivors anyways.라는 문구가 참 마음에 드네요. 재미있습니다. 


마음에 든다면 혹시 저작권 문제는 없을지 아래의 TMHUNT 사이트에서 확인을 해 봅니다. 


http://tmhunt.com/


검색되는 저작권이 없는 것으로 보아 사용하여도 무방합니다. 



저 문장으로 디자인을 해도 되고, 아니면 그냥 괜찮은 폰트를 사용하여 글자만 적어도 되고요. FIVERR 등에 외주를 줘도 됩니다. 어울리는 Simple Graphic을 얹어달라고 하고 5불 정도면 외주가 가능할 것입니다. 


다음 포스팅에는 키워드 관련 몇개 팁을 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