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rch by Amazon, 페이스북 그룹, 유튜버 추천


안녕하세요. 


오늘은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Merch by Amazon 티셔츠 관련 Facebook 그룹과 유튜버를 추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알고 계셔야할 것이 모두 미국인들이 운영하는 채널이고, 영어를 씁니다. 아쉽게도 한국어를 쓰는 한국사람이 운영하는 채널은 찾을 수가 없었습니다. 아직 한국에서는 Merch by Amazon을 아는 사람도 많지 않고 카페나 블로그 같은 모임이 거의 없습니다. 


일단 Facebook 그룹을 추천드릴께요. Facebook에서 Merch by Amazon으로 그룹 검색을 해보면 수도 없이 많은 그룹이 나옵니다. 저는 아래 링크의 Merch by Amazon Mastermind 페이스북 그룹을 추천드립니다. 


https://www.facebook.com/groups/MerchByAmazonMM/



아래 보이는 Rj Martinez가 운영하는 페이스북그룹인데요. RJ는 한달에 2000개 이상씩 티셔츠를 판매하는 빅셀러입니다. 



이 페이스북 그룹이 글도 자주 올라오는 편이며 무엇보다 분위기가 참 좋습니다. 밀어주고 끌어주는 분위기랄까요. 많이 팔렸다고 자랑하면 축하도 해주고, 서로 응원해주는 분위기입니다. 


아래를 보시면 100티어 됐다고 자랑하는 글을 올리자 밑에 회원들이 축하를 해주고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자기 판매량을 자랑하기도 합니다. 판매량이 아주 양호하네요. ^^ 저런 정보 뿐만 아니라 쓸만한 정보도 많이 있습니다. 제가 현재 아는 모든 정보는 저 안에 모두 다 들어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유튜버로는 Merch Elephant(머치 엘리펀트)를 추천드립니다. 이 분은 Rj Martinez와 친구 사이인데요. 특정한 상품을 판매하는 것이 목적이 아닌 거의 순수하게 공유 목적으로 동영상을 올립니다. 이 분도 빅셀러입니다. 와이프가 디자이너라고 합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XTwkLyfM0NmhPYKPO5_yUQ/videos



초기 동영상부터 쭉 보시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동영상 갯수가 많지 않습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