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파트너스 API 관련 업데이트 - 제휴마케팅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쿠팡파트너스 관련 포스팅을 올리네요. 이전에 포스팅한 쿠팡파트너스 관련 포스팅을 보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말씀은 안 드렸지만 아마존 제휴마케팅이 참담하게 잘 안되어서요. 제휴마케팅 자체에 좀 흥미를 잃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아마존 어필리에이트는 아무래도 미국에서 구매하는 것이라서 한계가 있었던 것이 사실입니다. 쿠팡파트너스는 우리나라에서 바로 구매해서 받을 수 있으므로 사실 굉장히 더 수익을 볼 수 있는 여지가 큽니다

그런 와중에도 고의 워드프레스 제휴마케팅 플러그인인 Content Egg Pro 개발자에게 쿠팡파트너스 API가 개방되었으니 워드프레스 플러그인으로 넣어달라고 제가 메일을 보냈었습니다. 


제가 처음 보낸 메일은 아래와 같습니다. 엄청 큰 매출의 쿠팡이라는 회사에서 API를 제공했다. 워드프레스 플러그인을 만들어다오 하는 내용입니다. 저는 저 플러그인 프로버전 지원 계약이 아직 되어 있어서 다이렉트로 개발자와 소통이 아직까지는 가능합니다. ㅎㅎ




그랬더니 아래와 같이 답이 왔습니다. 쿠팡 파트너스 API 관련 문서가 한글이라서 못 만들겠다는 내용입니다

제품 검색 방법을 알 수가 있겠냐 해서 대충 아래와 같이 링크를 보내줬는데 역시나 거기에 대한 답장은 없었습니다. 예상했었습니다. 이 때에 제가 쿠팡파트너스에 메일을 보내서 API 영문 자료를 보내달라고 요청했었습니다. 


그랬더니 아래와 같이 답장이 오더군요. 쿠팡파트너스 직원들이 일을 열심히 하고 있는 것이었습니다. 어떤 형태인지 알려주면 내부 검토 후에 영문 매뉴얼을 준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아래와 같이 설명을 해서 쿠팡파트너스에 보냈습니다. 



그 후에 시간이 좀 흘렀는데요. 오늘 아래와 같이 메일이 왔습니다. API 영문 매뉴얼 2개 PDF 파일이 함께 왔습니다! :)


그래서 다시 Content Egg Pro 개발자에게 쿠팡파트너스 API 영문 매뉴얼 2권을 보내주고 워드프레스 플러그인을 만들어 달라고 다시 요청한 상태입니다. 결론이 어떻게 날지 모르겠어요. ㅋㅋ 아 귀찮은데 다시 쇼핑몰을 만들어야 하나 싶네요. 사실 요즘에 다른 일들 때문에 손을 놓고 있었거든요. 조만간 쿠팡파트너스 워드프레스 플러그인이 출시될 수 있으니 관련하여 준비를 해 놓으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