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듣기 잘하는법 - Feat. 유튜브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영어 듣기 (리스닝) 실력을 무척 향상시킬 수 있었던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저는 전에도 영어 듣기를 잘하는 편에 속했지만 지금은 웬만한 영어 유튜브는 거의 알아들을 수 있는 수준입니다. (우쭐우쭐) 

제가 이렇게 되려고 의도하지는 않았는데요. 영어 듣기 실력이 몰라보게 향상된 이유는 바로 아마존 FBA와 MBA 관련 영어 유튜브를 수도 없이 봐왔기 때문입니다. 전에(2000년도 이전) 영어 실력을 향상시키려고 AFKN 청취반도 다녔었고, 리딩학원, 회화 학원도 다녔습니다. 그런데 지금은 세상이 변하다보니 마음만 먹으면 정말 공짜로도 얼마든지 영어 실력을 향상 시킬 수가 있습니다. 



바로 유튜브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관심있는 분야의 유튜브 영어 동영상을 찾아서 반복해서 듣는 것입니다. 원하는 지식도 얻고 영어실력 향상은 덤입니다! 

제가 관심있어 하는 분야인 Amazon FBA Seller를 영어로 유튜브에서 쳐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와 같이 나오죠. 좀 아는 내용도 있고 관심이 있기 때문에 집중해서 듣게 됩니다. 


Amazon Merch Seller를 검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봤던 유튜브 동영상이 눈에 띄네요. 



만약에 스테이크를 만드는 요리법에 관심이 있다고 하면 아래와 같이 how to cook steak를 쳐봅니다. 관심이 있으니 많이 들릴 것이고, 공부이긴 하지만 공부가 아닌 놀이처럼 느껴지실 겁니다. 


저희 꼬마가 좋아하는 도미노 만들기에 대하여 알고 싶다면 how to make dominoes라고 치면 될 것입니다. 


너무 간단한 방법인 것 같지만 무료로 할 수 있고, 제가 생각하기에는 돈 주고 학원을 다니는 것보다 훨씬 좋은 방법입니다. 실제로 제가 이 방법으로 의도하지는 않았지만, 영어 듣기(리스닝) 실력이 몰라보게 향상되었습니다. ㅋㅋ

여러분도 한번 해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