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환경공단 미세먼지 알림서비스로 대응하자!

안녕하세요. 

저는 아침에 일어나서 제일 먼저 보는 것이 미세먼지 앱인데요. 출근할 때에 마스크를 쓰고 갈지 말지를 결정해야 하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그런데 생각해보면 앱을 설치할 수 없는 2G폰을 쓰는 어르신들이나 2G 신봉자분들은 불편할 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 



이런 분들에게 한국환경공단(Airkorea)에서 지원하는 미세먼지 예보 알림 문자 서비스를 추천합니다. 미세먼지 예보 등급이 "나쁨" 이상일 때에 알림이 오는데요. 저는 관련 앱을 쓰기 때문에 상관이 없지만 직접 신청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해지도 가능합니다. 

먼저 아래 한국환경공단(에어코리아)의 "미세먼지 예보 알림서비스 신청" 페이지로 들어갑니다. 


아래와 같이 나오는데요. 알아둬야할 사항은 1년마다 재등록을 해야 하며 예보는 5시, 11시, 17시, 23시에 발표가 된다는 것입니다. 카톡으로 받아도 되고 문자로 받아도 됩니다


아래와 같이 7시, 11시, 17시로 입력을 했습니다. 처음에 수신시간을 입력하지 않고 신청 버튼을 누르니 수신시간을 입력하라고 친절한 에러 메시지가 뜨더군요. ㅋㅋ

신청을 완료하고 나니 아래와 같이 실시간 대기정보 페이지가 뜹니다. 사실 저는 앱은 많이 봤는데 한국환경공단 페이지는 처음이라서요. 뭔가 새롭네요. 현재 서울은 괜찮은 편인 것 같습니다. 


2G폰 쓰시는 어르신들에게 한번 권해보고 싶은 서비스인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