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트렌드로 아마존 FBA 키워드 볼륨 예측

안녕하세요. 

가뭄에 콩나듯이 아주 가끔씩 올리는 아마존 FBA 포스팅입니다~ 오늘은 Google 트렌드로 아마존 FBA에 한번 비벼볼만한 키워드 볼륨을 체크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떻게 예측했냐고 한다면 몰라유~ ㅋㅋ 농담이고요. 아주 경쟁 높은 키워드들은 제외하고 한번 덤벼볼만한 키워드 들 중 그래도 한달에 아주 잘나가면 10,000불 매출, 조금 잘나가면 3-4,000불 정도는 기대해 볼 수 있는 키워드들을 판별하는 방법입니다. 

제가 실제 데이터로 많은 실험을 하지 않은 방법이며 저의 경험 데이터와 대략 보이는 잘 팔리는 애들 키워드를 분석해서 나온 결과입니다. 혹시나 딴지는 걸지 말아주시기 바래요. 믿거나~ 말거나~ ^^

제가 잡다한 분석을 통해 알아낸 키워드는 아래 2개 입니다. 

nail repair
energizer battery

저 두개의 구글트렌드 그래프를 알아보도록 하겠심다~ 

방법은 일단 구글트렌드로 들어가서 국가를 미국으로 맞추고, 검색어 또는 주제 입력 란에 한개 키워드를 칩니다. 



nail repair를 쳐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와 같이 1년치 nail repair에 대한 검색 볼륨 그래프가 나옵니다. 



이제 + 비교를 눌러서 energizer battery를 쳐보도록 하겠습니다. nail repair와 energizer battery에 대한 1년치 검색 볼륨 비교 그래프가 나옵니다. 



두 그래프가 대략 비슷한 볼륨이지요? 그렇다면 이제 내가 선택한 아마존 FBA로 팔려고 하는 제품의 메인 키워드를 쳐보도록 하죠. 가령 dogs toy라고 해볼까요? 저 키워드를 공략하자고 마음 먹었다고 칩시다. 





결과치를 보면 nail repair와 energizer battery에 비하여 약 2배 정도 볼륨이 높지요? 저 검색어를 공략하면 물론 많은 매출을 올릴 수 있겠지만 공략하기 더 힘든 키워드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번에는 dogs toy ball로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는 키워드 볼륨이 너무 낮습니다



이런 방식으로 nail repair와 energizer battery 키워드 볼륨을 기준으로 Google Trend를 통해서 아마존 FBA에 진입하기 적당한 볼륨의 키워드 선별이 가능합니다. 

믿거나 말거나입니다. ㅋㅋ 감사합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