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무료!

안녕하세요. 

결혼하기 전에 가족관계증명서를 발급했던 기억이 있는데요. 그 때는 동사무소에 가서 뗬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그 것도 무료로 발급받을 수가 있습니다. 

얼마전 키즈폰 법정대리인 추가 때문에 가족관계증명서를 발급받아서 제출하였습니다. 꼬마가 있기 때문에 보험 등의 자잘한 업무처리를 위해서 가끔씩 가족관계증명서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이번 기회에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으로 하면 무료인데 직접 동사무소 방문하여 발급 받으려면 수수료가 무려 1000원이더군요. 동사무소 가면 무인민원발급기도 있는데요. 이 것으로 발급받으면 500원입니다. ㅋㅋ 무조건 인터넷으로 발급받아야 할 것 같습니다. ^^



인터넷 발급에 필요한 준비물은 아래와 같습니다. 공인인증서와 로컬프린터만 있으면 됩니다~ ^^ 

  1. 공인인증서
  2. 로컬프린터

가족관계증명서를 무료로 발급 받으려면 아래 대한민국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아래와 같이 나오는데요. 번거롭지만 보안관련 통합설치프로그램을 모두 설치해야 발급이 가능합니다. 모두 설치하도록 합니다. 


모두 설치하고 나면 아래 페이지로 가게 됩니다. 여기서 가족관계등록부 발급을 클릭합니다.  



테스트 출력을 하라고 뜨는데요. 저는 건너 뛰기를 선택하였습니다. 


신청인 정보 조회 페이지가 나오는데요. 입력하고 약관 동의도 마치고 조회를 누릅니다. 



그리고나면 공인인증서 입력 메뉴가 나옵니다. 


그리고 아래와 같이 본인 확인을 위한 추가 정보 입력 페이지가 나옵니다. 아무 칸이나 하나 적고 조회를 누릅니다. 


아래 페이지에서 해당하는 정보를 적고 발급신청을 누릅니다. 


아래와 같이 가족관계증명서가 발급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증명서 발급이 쉽게, 게다가 무료로 되다니 참 편리한 세상인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