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싱크홀, 땅꺼짐 동영상 - 도로에 5m 구멍남

안녕하세요. 

6월 7일 오늘 오전 8시 15분쯤 강원 강릉시 송정동의 대형 아파트 공사 현장 인근 도로에서 지름 5m 가량의 싱크홀(땅 꺼짐 현상)이 발생했다고 합니다.



현재 아래와 같이 이 구간 차량을 전면 통제하고 우회 조치하고 있습니다. 지자체 등 도로관리 당국은 중장비를 투입해 자갈과 모래 등으로 응급복구 작업 중에 있습니다. 발빠른 대처인 것 같습니다. 



다행히 싱크홀에 따른 피해는 현재까지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강릉시와 경찰은 이 구간을 지나가는 하수관에서 물이 새어 나오면서 흙이 쓸려나가 싱크홀이 발생한 것으로 보고 있다고 합니다. 경찰은 "비가 내리는 등 추가 붕괴 우려 등으로 도로는 통제 중이고, 차량은 우회 조치하고 있다"며 "2차 피해가 없도록 안전 조치 중"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차로 주행하다가 위와 같은 구멍을 발견하면 참 당혹 스러울 것 같습니다. 여기서 그 유명한 싱크홀인 과테말라의 시티 싱크홀을 한번 보도록 하죠. 2007년에 발생한 것으로 과테말라시티 주택가에서 30층 건물의 높이와 맞먹는 깊이 100m의 싱크홀이 생겨나 인근 1,000여 명의 시민이 대피하고 5명이 숨진 싱크홀인데요. 당시 싱크홀도 노쇠한 배수관이 파손되면서 흘러나온 물이 지반을 휩쓸면서 발생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배수관의 노후화가 이런 참변을 일으킬 수도 있네요. 무섭습니다.



이번 강릉 싱크홀의 상태 및 복구 작업 현장을 아래 동영상에서 감상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싱크홀은 인명피해가 없어서 정말 다행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