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퀴즈 - 요술공주밍키, PC통신

안녕하세요.


오늘의 퀴즈입니다~ 무슨 퀴즈를 낼까 시간을 많이 소비하였는데요. 오늘따라 퀴즈낼 소재가 잘 떠오르지 않았습니다. 짜내고 짜내서 2개의 퀴즈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ㅋㅋ 



<1번 퀴즈>

다음은 1980년대 우리나라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요술공주 밍키입니다. 변신 중에 누드컷으로 더 유명했던 것 같기도 하고요. 여태 그 컷은 기억이 난다는... ^^;; 줄거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밍키(모모)는 꿈의 나라의 공주님. 지금 지구에서는 사람들이 꿈꾸는 것을 잊어가고 있어 꿈과 마법의 나라에 소멸의 위기가 찾아왔다. 그래서 임금님과 왕비님은 딸인 모모에게, 사람들에게 꿈과 희망을 가져다 줄 사명을 주고 지구로 보낸다. 밍키는 개, 새, 원숭이 세 마리 동물을 데리고 아이가 없는 젊은 부부의 집에서 마법으로 그들의 아이가 되어 살아가게 된다. 꿈의 힘이 적은 지구에서는 어른이 되는 꿈 마법밖에 사용할 수 없어서, 밍키는 마법의 주문으로 18살의 슈퍼걸로 변신해서 지구 곳곳에서 대활약한다.] 

- 출처: https://ko.wikipedia.org/wiki/요술공주_밍키

다음 중 요술공주밍키의 결말은 무엇일까요? 


(1) 꿈의 나라에서 데리고 온 개, 새, 원숭이와 여생을 행복하게 살아간다. 

(2) 자신이 꿈의 나라에서 온 공주님이라는 기억을 잃어버리게 되어 인간으로 왕자님을 만나서 행복하게 살아간다. 

(3) 마법의 힘을 잃어버리고, 교통사고로 사망한다.


<2번 퀴즈>

90년대 중반 대한민국은 PC통신 열풍 속에 있었습니다. 인터넷이 일반 보급되기 전에 전화 연결로 통신을 하던 시기입니다. 저는 그 시절 삐이이익하는 전화 연결음을 잊지 못합니다. ㅋㅋ 그 때 PC 통신으로 만난 사람들도 꽤 많았었습니다. 

자~ 다음 중 1990년대에 있던 PC통신 서비스를 공급하던 업체가 아닌 것은 몇번일까요? 


(1) 하이텔

(2) 천리안

(3) 나우콤

(4) 하늘사랑


정답을 보려면 밑으로 쭈우우욱 내려주세요~! :)

















































<정답>

1번 정답: 3번입니다. 모든 마법의 힘을 잃고 인간이 된 밍키는 트럭에 치여서 죽게 됩니다. 이 결말의 이유는 제작사에서 스폰서를 하고 있던 장난감 회사의 스폰이 끊겨서 밍키를 죽이게 되었다고 합니다. 참 슬픈 일이죠. ㅠㅠ 아래는 밍키의 영정사진입니다. 

2번 정답: 4번 하늘사랑입니다. 하이텔, 천리안, 나우콤은 1990년대 당시 정말 유명했었죠. 저는 저 3개 모두 다 사용해 보았습니다. 주로 하이텔에서 활동을 했었고요. ㅋㅋ 다음은 하이텔 초기화면입니다. 아시는 분들은 아마도 추억에 젖게 되지 않을까 싶네요. 이야기란 프로그램 기억하십니까?  ㅋㅋ

하늘사랑은 PC 통신 시절 이후에 인터넷이 막 보급될 때, 채팅 서비스로 이름을 날렸었죠. PC 통신 시절만 해도 사람들을 만나면 컴퓨터를 좀 아는 나름 똑똑한 사람들이 대부분이었는데, 하늘사랑으로 넘어오면서 이성을 만나려고 채팅하는 데이트 서비스 정도로 채팅이 변질되었던 것 같습니다. 검색해보니 지금도 하늘사랑이 있기는 있네요. 지금은 거의 명맥만 유지하고있는 것 같네요.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