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FBA 경쟁제품의 키워드를 공짜로 알아내보자.
- 아마존 FBA
- 2018. 12. 19. 10:20
안녕하세요.
이전 포스팅에서 유료로 경쟁제품의 인덱싱된 키워드를 알 수 있는 Reverse ASIN에 대하여 다루어 봤었습니다. 다시 보고 싶은 분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
2018/12/19 - [아마존 FBA] - 아마존 FBA 경쟁제품의 메인 키워드를 알아내 보자.
문제를 하나 내겠습니다. 아마존 제품 정보의 SEO(Search Engine Optimization)에서 제일 중요한 부분은 어디일까요?
(1) 회사명
(2) 타이틀
(3) 불렛포인트
(4) 디스크립션
짐작하시겠지만 타이틀입니다. 타이틀은 검색에서 90프로 정도를 차지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거꾸로 생각해 보죠. 베스트셀러 제품들의 타이틀에는 메인 검색어가 들어있을까요? 안 들어있을까요? 정답은 반.드.시. 들어 있습니다. 다른 검색어는 무시하고 경쟁제품 베스트셀러 타이틀에 있는 검색어만 따라해도 문제가 없을 정도로 메인 키워드는 경쟁제품 베스트셀러의 타이틀에 반드시 들어 있습니다.
자 그러면 이전 포스팅에서 봤던 Wine Opener로 다시 돌아가서 베스트셀러 제품 중 3개의 타이틀을 관찰해 보도록 합시다.
위의 그림에서 키워드들을 보고 한번 추출해 보도록 하죠. 다음과 같이 추출할 수 있겠습니다.
Corkscrew
Wine Opener
Wine Corkscrew
Bottle Opener
Wine Stopper
Cork Remover
Wine Bottle Opener
Bottle Stopper
그러면 이제 경쟁제품 한개를 선택하고 위의 키워드들이 인덱싱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저 그림의 왼쪽 첫번째에 있는 키친앤다이닝의 933위 제품을 해보도록 하죠. ASIN은 B015P5XL8W입니다.
공짜 크롬 익스텐션 한개를 설치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링크의 Amazon KW Index and Rank Tracker를 설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과 같이 ASIN 및 키워드들을 넣고 Check Ranking을 클릭하면 결과가 나옵니다.
이 제품은 베스트셀러이긴 하지만 Wine Stopper, Bottle Stopper하고는 상관 없는 제품인 것 같네요. Search Volume의 Exact와 Broad 볼륨이 NONE으로 나오는데요. 원래는 아마존 프로페셔널 ID로 로그인한 상태에서 실행시키면 거의 정확한 볼륨값이 나오는데요. 바로 몇주 전부터 아마존에서 볼륨 정보를 공유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아마존 혼자서 잘 먹고 잘 살겠다는 의미인 것 같습니다. 참 아쉽네요. 저 정보가 꽤 중요하거든요. ㅠㅠ
아무튼 베스트셀러 제품의 1페이지 검색어들은 무척 중요하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처음 PL 시작하실 때에 저 중에서 한개 키워드를 정해서 본격적으로 1페이지로 가려고 밀어야 합니다.
저 익스텐션에서 Relevant KW를 누르면 관련 키워드들의 인덱싱 상태 및 순위를 표시해 줍니다. 제가 한번 해보니 아래와 같이 나오네요. 별로 신통치는 않은 것 같습니다.
좀더 많은 관련 키워드들을 검색해 보고 싶다면 keyword.io를 한번 써보십시오. 제가 지금 접속해 보았는데요. 이전에는 안 그랬는데, 지금은 간단한 회원가입을 해야 하네요. 좀 번거로워진 것 같습니다.
아래와 같이 선택하고 결과치를 보면,
아래와 같이 수백개 키워드가 나옵니다. 저중에 괜찮은 애들로 골라서 쓰시면 되겠습니다. 한글 광고가 뜨는 것을 보니 참 안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이전에는 안 그랬는데 Amazon KW Index and Rank Tracker가 무료버전에서는 키워드 10개까지 밖에 돌아가지가 않네요. 이런 경우 아래의 WordTree 크롬 익스텐션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아래와 같이 키워드를 50개 정도 입력하고 결과치를 보면,
아래와 같이 50개 모두 결과가 출력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Amazon KW Index and Rank Tracker를 사실 서치볼륨을 보려고 사용했었는데, 아마존에서 그 정보를 막아놓은 이상 이제 WordTree 익스텐션을 써도 아무 상관이 없을 것 같습니다.
각 키워드의 볼륨을 알고 싶다면 아래의 크롬 익스텐션도 좋습니다. 바로 AMZ Suggestion Expander입니다.
이 것을 설치하면 아래와 같이 아마존에서 검색할 때에 아래에 Amazon Suggestion 키워드들이 더 많이 보이고, 볼륨 PPC 비딩 가격 추정치가 표시됩니다.
사실 정말 유용한 익스텐션인데요. 왜냐하면 저기 뜨는 키워드들은 아마존이 제안하는 것들이기 때문에 그 어떤 키워드 툴보다 정확하다고 생각합니다. 서치 볼륨과 PPC 예상 비딩 가격이 나오는데요. 저기 나오는 볼륨은 몇달전 데이터입니다. 제가 실험으로 얻은 결과입니다.
오늘 쓰다보니 정말 많이 썼네요. 두서 없는 것 같지만 정말 중요한 프로그램들을 설명드렸고, 피가 되고 살이 되는 내용이었다고 자부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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