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드시 알아야 할 크롬 익스텐션 KEEPA
- 아마존 FBA
- 2018. 12. 24. 16:49
안녕하세요.
아마존 FBA 관련 포스팅을 제품 선정부터 아마존 입고, 런칭까지 한번 해볼까 하는데, 그 전에 반드시 알아야 할 것이 바로 KEEPA입니다. 아마존 크롬 익스텐션 중 모두 지우고 하나만 남기라는 명령이 떨어진다면 저는 고민하지 않고 바로 KEEPA를 고르겠습니다. 정말 돈을 주고 써야 한다고 해도 꼭 쓸텐데 심지어 공짜입니다. 너무 좋죠!
KEEPA는 크롬 익스텐션으로써 크롬 브라우저에서만 돌아갑니다. 제품의 세일즈 랭킹 및 당시 가격을 그래프로 보여주며, 아마존이 해당 제품을 팔고 있는지 아닌지도 알 수 있습니다. 아마존이 팔고 있다면 그 제품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KEEPA는 제품 선정 시 경쟁 제품 분석시에도 사용하고, 제품 런칭 시에도 경쟁 제품의 추이를 그래프로 한 눈에 알 수 있기 때문에 아마존 셀러에게는 필수 아이템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자 그럼 KEEPA를 설치해 봅시다. 아래 링크로 들어가서 설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KEEPA를 설치하고 아마존 아무 제품이나 하나 들어가 보겠습니다. 이전에 Wine Opener를 예로 들었어서 아마거나 Wine Opener 아마존 제품을 한개 골라 봤습니다. 다음 제품입니다.
KEEPA 그래프를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All(55 days)를 보면 이 제품이 출시된지 55일이 지났음을 알 수 있습니다. 날짜별 세일즈랭킹과 New, 즉 중고가 아닌 새 제품의 가격 추이를 보시기 바랍니다. 세일즈 랭킹은 작을 수록 잘 팔리는 것인데요. 세일즈 랭킹을 보고 아래 링크의 Jungle Scout Estimator로 갯수를 추측할 수 있습니다. 2018년 12월 21일에 가격은 22.95불, 세일즈 랭킹은 9992번째 임을 알 수 있습니다.
https://www.junglescout.com/estimator/?utm_source=affiliate&utm_medium=611
한번 9992번째 랭킹을 보면 330이 나옵니다. 한달에 330개이므로 대략 저 하루에 11개 정도 판매가 생겼다고 추측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Rating이나 Review Count를 클릭해보면 아래와 같이 Review와 Rating이 표시됩니다. 아직 출시된지가 얼마 되지 않아서 리뷰는 1개이고 Rating은 별 다섯개 임을 알 수 있습니다.
자 그럼 이제 아마존이 팔고 있는 제품의 구별법을 알아볼까요. 보통 브랜드 제품이나 한 제품군을 쥐었다 폈다 할 수 있는 영어로 Dominate하는 제품들을 아마존이 팔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마존하고는 경쟁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냥 다른 제품을 판매하십시오. 예로 다음 나이키 양말을 하나 보도록 하죠.
KEEPA 그래프를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보면 오렌지색 아마존만 팔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아마존과 다른 셀러가 함께 파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하지만 아마존 PL을 새로 시작 할때에 아마존과 경쟁은 웬만하면 피하시기 바랍니다. 손해만 볼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자~ 이상으로 KEEPA에 대하여 대략적으로 알아 보았습니다. 다음에는 아마도 아마존 FBA 제품 선정 방법을 하게 되지 않을까 싶네요. Viral Launch라는 유료 소프트웨어를 일부 사용할 예정에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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