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아픈 키파(KEEPA) 크롬 익스텐션 유료화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아마존 FBA 카테고리 포스팅을 하게 되었는데, 슬픈 소식을 드리게 되었습니다. KEEPA가 유료화 되었습니다. 이전에 제가 KEEPA 찬양 포스팅을 한 적이 있는데요. 보시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2018/12/24 - [아마존 FBA] - 반드시 알아야 할 크롬 익스텐션 KEEPA



오늘은 오랜만에 이전에 연구했던 Hover ball 추이를 한번 볼까 하고 KEEPA 그래프를 보았는데요. 웬지 허전한 이 느낌... Sales Rank와 Review Count가 그래프에 안나오고 있었습니다. 들여다보니 열쇠로 잠궈져 있더군요. 

열쇠를 눌러보니 SUBSCRIBE하라고 해서 눌러보니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무려 한달에 15유로, 현재 환율 한화로 19300원입니다. 저는 이리하여 KEEPA와 작별하게 되었습니다. ㅋㅋ (그래도 가격 그래프 보는 용도로 살려는 둘려고 합니다;;)


그래서 급히 camelcamelcamel.com을 들어가 보았습니다. 키파와 쌍벽을 이루던 사이트와 크롬익스텐션이거든요. 키파처럼 가격 그래프만 나오고 있습니다. 마지막 희망을 가지고 두번째 있는 Sales Rank탭을 눌러보았습니다. 




어흑 Sales Rank는 이제 돌아오지 않는다는 내용입니다 키파와 짜고 유료화하기로 작정을 한 것 같습니다. 


그래서 구글링으로 무료로 Sales Rank 그래프를 볼 수 있는 방법을 검색해 보았는데요. 아쉽게도 찾지 못했습니다. 혹시 공짜로 Sales Rank 그래프를 볼 수 있는 방법을 아시는 분은 공유를 부탁 드리겠습니다. 


그나마 유료로 하는 방법 중 가격이 저렴한 방법을 찾아보았습니다. 아래는 AMZScout Pro 크롬익스텐션입니다. 설치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설치해서 그래프를 보니 Sales Rank, 가격, 판매량이 그래프로 볼 수가 있었습니다. 저 밑에 순위가 바로 Sales Rank입니다.  




하지만 이 크롬익스텐션은 유료입니다. 저는 무료로 조금 맛보기 사용을 한 것이었습니다. 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영구버전은 199불입니다. 너무 비싸네요. ㅠㅠ 하지만 최대 50%할인이라고 밑에 적어있는 문구에서 약간의 희망을 보았습니다. 


자 다음은 Jungle Scout 크롬 익스텐션입니다. 라이트 버전은 97불, 프로 버전은 197불인데요. 저는 10불 디스카운트하여 87불에 라이트버전을 사서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여기서도 제품의 Sales Rank 그래프를 볼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Jungle Scout 크롬 익스텐션은 가격과 판매량이 함께 그래프로 나타나지 않기 때문에 분석할 때에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저는 이미 Jungle Scout 크롬 익스텐션 라이트 버전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저것을 쓸것입니다. 하지만 새로 사는 입장이라면요. AMZSCout Pro를 50% 할인한 100불 정도에 살 수 있다면 저 것을 사겠습니다. 하지만 199불에 사야만 한다면 Jungle Scout를 선택할 것입니다. 


다음에는 좀더 기쁜 뉴스로 포스팅을 했으면 좋겠네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