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메인 호스팅 그냥 따라하기 - 카페24(Cafe24)

안녕하세요.


이전 시간에 도메인 구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전 포스팅을 보시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2019/02/26 - [아마존 Affiliate] - 도메인 구매 그냥 따라하기



도메인이 집주소라면 집자체가 있어야 겠죠. 이 것이 바로 호스팅인데요. 오늘은 호스팅 그대로 따라하기 포스팅을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호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는 수없이 많은데요. 제가 즐겨 찾는 애드센스 카페장님께서 국내용 호스팅은 Cafe24를, 해외용 호스팅은 Hostgator를 추천하시더군요. 카페24는 전에 제가 쓰던 업체라서 카페24로 호스팅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이전에 호스팅케이알(HostingKR)에서 구매했던 도메인네임과 호스팅을 연결시켜야 하기 때문에 아래의 프로세스를 진행해야 합니다. 


1. 호스팅 서비스 구매(저의 경우 카페24)

2. 도메인 구입한 곳에서 DNS 서버를 카페24 DNS 서버로 수정(저의 경우 호스팅케이알)

3. 도메인 네임을 호스팅업체에 연결(저의 경우 호스팅케이알에서 구매한 도메인네임을 카페24 호스팅에 연결함)


자 그럼 호스팅 서비스를 구매해 볼까요? ^^ 저는 아래에 나오는 한달에 1100원짜리 일반형 상품으로 구매했습니다. 혹시 나중에 용량이 더 필요해지면 그 때 늘릴려고 하고요. 


10G 광아우토반 FullSSD 일반형으로 구매완료했습니다~ 


이제 호스팅케이알에 들어가서 DNS 서버를 카페24 정보로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호스팅케이알 로그인하고 도메인 관리 메뉴로 들어 갑니다. 


네임서버 주소변경을 선택하고 신청하기를 누릅니다. 


카페24의 네임서버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카페24의 네임서버 정보를 호스팅케이알의 네임서버주소변경 페이지에서 입력하고 변경하기를 누릅니다. 네임서버를 입력하고 IP Check를 누르면 카페24에 나온 IP와 다르게 나오는데요. 이유를 잘 모르겠는데 어쨋든 문제없이 진행은 되더군요. ^^;




자 아래와 같이 네임서버 변경 완료 화면이 뜹니다~ 

이제 도메인 네임을 카페24 호스팅에 연결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와 같이 카페24 홈피로 가서 호스팅 관리를 누릅니다. 


왼쪽 네비게이션바에서 도메인연결관리를 누릅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도메인 직업 입력하기를 선택하시고 구매한 도메인 이름을 적으시면 되겠습니다~


아래와 같이 연결이 잘 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도메인 네임을 인터넷브라우저에서 쳐보면 이제 카페24 홈피로 연결이 될 것입니다. 


참 쉽지요? ㅋㅋ 다음 포스팅에서는 워드프레스 설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