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광고용 짧은 동영상 제작

안녕하세요. 

아마존 제휴마케팅 사이트를 만들었으니 이제 광고를 해야겠죠. 광고를 소액으로 하려면 네이버 키워드 광고, 구글애즈 또는 페이스북 광고를 할 수가 있을텐데요. 네이버나 구글애즈는 광고할 키워드를 정해서 시작합니다. 고객이 키워드를 검색해서 제 광고를 클릭했을 때에 클릭당 돈을 내는 것이지요. 이에 반해 페이스북 광고는 키워드 필요없이 대상을 세부적으로 타게팅하여 광고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광고도 클릭당으로 보통 지불합니다. 원한다면 노출당 돈을 지불할 수도 있는데요. 보통 클릭당으로 하더군요. 

전에 제 아마존 제품을 가지고 페이스북 광고를 꽤 돌려봤었는데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효과가 거의 전무합니다. 그래도 페이스북 광고를 어떻게 하는지 이해할 수가 있었습니다. 20프로 할인 쿠폰을 만들어서 뿌렸었는데요. 처음에 이미지를 써서 광고하다가 나중에 간단한 동영상 광고를 해보니 클릭율과 쿠폰 가져가는 비율이 2배 이상으로 뛰더군요. 그렇습니다. 페이스북 광고는 웬만하면 동영상으로 해야 합니다. 같은 돈 내는데 이미지를 쓰면 효과가 떨어지니 아쉽지요. 


아마존 장난감을 페이스북 광고를 돌릴려고 간단한 광고 동영상을 제작했는데요. 공짜로 어떻게 해보려고 했는데 또 돈을 들이고 말았습니다. 인트로 부분은 아래 사이트에서 공짜로 템플릿을 가져다가 만들었는데요. 인트로는 소니 베가스(Sony Vegas)로 만들었습니다.  



인트로 후에 어도비 애프터 이펙트(After Effects)로 포토 슬라이드 쇼를 넣었는데요. 무료 템플릿을 찾아 정말 인터넷을 1시간 이상 돌아다닌듯요. 무료라고 해서 들어가보면 이상한 곳으로 들어가고 정말 바이러스 걸릴까봐서 무서웠습니다. 그냥 포기하고 Envato 마켓에서 구매했습니다. 아래 템플릿을 구매했는데요. 17불이라고 써있는데 무슨 핸들링 비용이라고 2불 더 내서 19불을 내고 구매하였습니다. ㅠㅠ


그래서 최종 완성한 간단한 30초짜리 광고는 아래와 같습니다. 


이제 저 광고를 가지고 페이스북 광고를 진행해 보려고 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